'그래미 썸네일 등장' 방탄소년단 지민 '2022 그래미' 꼭 봐야할 3가지 순간 장식
방탄소년단 지민이 '2022 그래미 시상식'에서 꼭 봐야할 3가지 순간중 한 페이지를 장식해 프론트맨의 위상을 빛냈다.

그래미를 주최하는 레코딩 아카데미(Recording Academy)는 '2022 그래미 시상식에서 꼭 봐야할 3개의 순간들'을 선정하며 재즈 아티스트 존 바스티스, 젤렌스키 대통령의 화상 연설에 이은 미국 팝스타 존 레전드와 우크라이나 가수 미카 뉴턴의 무대, 그리고 지민이 단독 포즈를 취하고 있는 파트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Butter'를 꼽았다.

지민을 향한 이와 같은 레코딩 아카데미의 단독 주목은 릴 나스 엑스와의 협동 공연을 선보인 2020년 단독 대표 섬네일부터 시작되었다.
최근 레코딩 아카데미가 게재한 '2022 그래미 시상식'에서 꼭 봐야할 3가지 순간들에서의 사진은 'Butter'의 '1분 11초'로 뮤직비디오 공개후 버터의 킬링 파트로 불려온 지민의 아이코닉한 장면으로 영화 007의 제임스 본드로 비교해 특별히 주목했다.
'그래미 썸네일 등장' 방탄소년단 지민 '2022 그래미' 꼭 봐야할 3가지 순간 장식
그래미 무대 당시 지민은 멤버들과 함께 첩보 영화를 연상케하는 퍼포먼스로 빌보드와 롤링스톤 등 음악 전문 매체로부터 극찬을 받았으며, 특별한 소품이나 연출 없이 무대력 만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퍼포머이자 팀의 메인 댄서로서의 인상 깊은 존재감과 상징성을 부여받아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지민은 앞서 'Butter'를 통해 음악평론가로부터 '버터'의 '청각과 시각의 핵심'이라는 찬사와 함께 '1분 11초의 남자'라는 수식어를 얻은 바 있으며, 이외에도 '피땀눈물'을 상징하는 멤버이자 '불타오르네'의 '333의 남자', '낫 투데이'의 '424의 남자' 등으로 불리며 다수의 방탄소년단 퍼포먼스와 노래에서 큰 축을 담당해오고 있다.

더불어 지난해 '2021 그래미 어워드' 노미네이트 및 단독 공연자 선정과 관련해 '빌보드 뉴스', '뉴욕 미디어'를 비롯해 글로벌 문화 평론지 '벌쳐', 프랑스 매체 '퓨어 차트 프랑스' 등 세계 언론 매체에서 지민의 단독 사진 및 무대 장면을 메인으로 내세워 소식을 전했으며 특히, 방탄소년단 '빌보드 핫100' 1위 기록 당시 팀의 대표 섬네일로 2회나 등장하는 등 방탄소년단의 대표 명성을 입증해온 멤버다.

지민은 데뷔 초부터 수많은 아이돌 그룹 중 퍼포먼스 그룹으로 팀의 존재감을 확고히 실어준 결정적 역할을 한데에 이어 현재까지 존재 자체로 빛나는 특별 무대만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주목이 쏟아지는 멤버로써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큰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