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임영웅


가수 임영웅이 노래방 차트 4월 1주차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12일 금영 노래방 차트에 따르면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16주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임영웅의 데뷔 첫 OST로,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 삽입돼 최고의 시청률을 견인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드라마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이다. 임영웅은 특유의 섬세한 감성으로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해 귀를 호강시키고 있다. 해당 곡은 태진 노래방 차트에서도 현재 2위를 기록 중이다.

이 기세를 몰아 임영웅은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와 희망을 노래한다. 임영웅은 오는 17일 오후 6시 각 음악 사이트를 통해 임영웅의 정규 1집 'IM HERO'(아임 히어로)의 수록곡 '우리들의 블루스'를 선공개한다.

신곡 '우리들의 블루스'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와 동명을 계기로 손잡으며, 음원 발표에 하루 앞선 16일 방영되는 드라마 3회를 통해 팬들에게 공개한다.

임영웅의 신곡을 가장 먼저 들을 수 있는 '우리들의 블루스'는 모든 사람들의 달고도 쓴 인생을 응원하는 희망을 이야기하는 드라마로, 공감 매직 노희경 작가와 이병헌과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엄정화, 김혜자, 고두심 등 명품 배우들이 함께한다.

믿고 보고 듣는 웰메이드 콜라보로 시작하는 임영웅의 신곡 '우리들의 블루스'는 배우들의 감정에 힘을 보태며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와 동시에 정규 앨범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에게 최고의 선물로서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임영웅은 오는 5월 2일 컴백한다. 최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어딘가를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있는 임영웅의 뒷모습과 함께 'May 02. 2022'라는 발매일을 알리는 문구가 돋보인다.

또한 임영웅은 데뷔 6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5월 6일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에서 영웅시대와 만날 예정이다. 첫 공연 장소는 고양이다. 이후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에서 열기를 이어간다. 임영웅의 첫 단독 콘서트는 총 21회 대규모로 진행된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