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엄빠' 포스터./사진제공=MBN
'고딩엄빠' 포스터./사진제공=MBN
MBN 예능 '고딩엄빠'에 출연한 10대 엄마가 남편과 신생아를 흉기로 협박해 충격을 안긴 가운데, 제작진이 해당 사건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고딩엄빠' 제작진은 11일 공식 입장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다고 생각하며 현재 두 사람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가장 중요한 것은 아직 태어난 지 몇 개월 되지 않은 두 사람의 아이라고 판단돼 양가 아버님을 통해 아이의 안전을 확인하고 있다"며 누구의 편에 치우치지 않고 원만한 해결을 돕고자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

제작진에 따르면 두 사람은 부부상담가의 상담 및 정신과 내방을 함께했고, 산후우울증뿐만 아니라 우울증을 깊이 앓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제작진은 "두 사람에게 필요한 도움을 마련하던 중 급작스레 일어나선 안 될 일이 일어나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딩엄빠' 제작진은 출연자의 안전한 출산과 산후조리, 건강한 아이 육아에 대해 관련 기관과 전문 NGO 단체와 함께 필요한 지원을 진행했으며, 이후 두 사람의 아이의 안전과 건강에 지속해서 관심을 쏟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 10일 남편 B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내 A양으로부터 가정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그는 A양의 접근금지 명령 판결문을 올리고 "아내가 나와 아기에게 물을 뿌리고 칼을 가지고 와서 '아기 죽여버릴까?'라고 말했다"며 "내가 (아기를) 지킬 거라고 했더니 '그럼 다 죽여버릴 것'이라고 했고, 이 사건 이후 접근금지 명령이 떨어졌다"고 밝혔다.

현재 아이는 B군의 아버지 집에서 돌보고 있고, A양은 집을 나갔다고 주장한 B군은 "나는 아이의 친모에게 예전부터 간혹 폭행을 당했다. 밤에 아기가 울고 있어도 아이의 친모는 아이를 돌보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A양은 '고딩엄빠'에서 출산을 앞둔 19살 예비 엄마로 출연, 30시간 진통 끝에 자연분만으로 아이를 낳는 모습까지 공개한 바 있다. 이하 '고딩엄빠' 공식입장 전문저희 <고딩엄빠> 제작진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폭력은 정당화 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현재 두 사람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 중에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직 태어난 지 몇 개월 되지 않은 두 사람의 아이라고 판단되어 양가 아버님을 통해 아이의 안전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 누구의 편에 치우치지 않고 원만한 해결을 돕고자 노력 중입니다.

최근 제작진은 출산 후의 심리 상태가 걱정되어 부부상담가의 상담 및 정신과 내방을 함께 하였고, 두 사람 모두 산후우울증 뿐만 아니라 우울증을 깊이 앓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후 두 사람에게 필요한 도움을 마련하던 중 급작스레 일어나선 안될 일이 일어나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작진은 출연자의 안전한 출산과 산후조리, 건강한 아이 육아에 대해 관련 기관과 전문 NGO 단체와 함께 필요한 지원을 진행했으며 이후 두 사람의 아이의 안전과 건강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쏟을 예정입니다.

-고딩엄빠 제작진 올림-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