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김용임과 듀엣 '내 사랑 그대여' 700만뷰 돌파…심금 울리는 가창력
가수 임영웅의 깊은 감성이 돋보이는 '내 사랑 그대여' 무대 영상이 700만 뷰를 돌파했다.

2020년 10월 9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한 '임영웅x김용임 [내사랑그대여] 사랑의콜센타' 영상은 700만 뷰를 넘겼다.

해당 영상에는 2020년 10월 8일 방송된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에서 임영웅이 선보인 '내 사랑 그대여' 무대가 담겨 있다. 임영웅은 구수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색, 섬세한 감정 표현과 시원한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진(眞)에 오른 임영웅은 훈훈한 비주얼과 심금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임영웅은 오는 5월 2일 컴백을 알렸다. 25일 소속사 물고기뮤직 측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 발매 소식을 전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어딘가를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있는 임영웅의 뒷모습과 함께 'May 02. 2022'라는 발매일을 알리는 문구가 적혔다.

임영웅은 데뷔 6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는 5월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에서 팬들을 만난다. 소속사 물고기뮤직 측은 30일 공식 SNS에 임영웅의 단독 콘서트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첫 공연지는 5월 6일 고양이다. 이후 공연은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에서 열기를 이어간다. 이번 콘서트는 총 21회 대규모 투어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임영웅은 2022년 3월 브랜드평판 지수 가수 부문 3위, 트로트가수 부문 1위, 스타부문 3위를 차지했다.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에서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31회 서울가요대상에서는 본상, 인기상, OST상, 트로트상까지 4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임영웅은 최근 대형 산불로 힘든 시기를 겪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열매에 1억 원을 기부하는 선행을 실천했다. 임영웅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역시 산불 피해민들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열매를 통해 2억 6000만 원을 기부금을 전달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