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스타 '도자 캣' 방탄소년단 정국 '팬걸링' 중? 팬의 친구 요청에 "넌 정국이 아니잖아"
방탄소년단(BTS) 정국을 미국 유명 래퍼이자 팝스타 도자 캣(Doja Cat)이 언급해 해외 매체들이 이를 주목해 보도했다.

최근 미국 유명 패션 매거진 하입베이(Hypebae)는 수많은 연예인들이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을 '팬걸링'(덕질)하고 있고, 도자 캣도 예외는 아니라고 기사를 보도했다.

매체는 도자 캣이 팬들과 '호텔 하이드어웨이'(Hotel Hideaway)를 하는 동영상이 최근 인터넷에 떠돌았다고 전했다.
팝스타 '도자 캣' 방탄소년단 정국 '팬걸링' 중? 팬의 친구 요청에 "넌 정국이 아니잖아"
'호텔 하이드어웨이'는 가상의 공간을 만들고 꾸미며 아이템을 선물하고 유저들과 채팅으로 대화하고 친구를 맺는 등의 소셜 온라인 3D 롤 플레이 게임이다.

이러한 가운데 매체는 해당 동영상에서 한 팬이 도자캣에게 무언가를 수락해 달라 요청했고 이에 도자 캣은 "넌 정국이 아니잖아"("Ur not Jungkook.") 라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많은 이들은 두 사람의 컬래버레이션을 요청하고 있고 아미들은 온라인에서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는 반응을 전했고 인터넷 포털 사이트 '야후'(Yahoo)에서도 해당 기사를 실었다.

엘르걸(Ellegirl) 러시아는 도자 캣은 BTS 정국의 진정한 팬으로 밝혀졌다며 '호텔 하이드어웨이' 게임 중 친구를 요청한 팬에게 "넌 정국이 아니잖아" 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 또한 도자 캣이 팬들과 게임하는 동영상에서 BTS 정국을 '팬걸링' 하는 것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올케이팝'은 해당 소식을 전하며 정국은 '월드와이드 잇 보이'와 가장 인기 있는 한국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서의 위상을 보여주는 것이라 말하며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비욘세 등과 같은 가수들에게 언급됐다고 덧붙였다.

또 팬들은 그가 업계에서 성공한 모든 여성 가수들에 의해 알려지고 사랑 받고 있다는 것에 자랑스러워 한다고도 게재했다.

이외에도 미국 매체 코리아부(koreaboo), 엘르걸(Ellegirl) 러시아, 인도 매체 타임즈 나우 뉴스(Times now news), 해외 게임 매체 등에서도 해당 소식을 발 빠르게 전했다.

해당 소식에 국내 팬들은 "해외 팝스타들이 정국이 많이 언급하네" "헐ㅋ도자캣 언니도 정국팬ㅋ" "역시 월드 슈스다 이젠 익숙할 때도 됐는데 볼때마다 신기해" "정국 이즈 에브리웨어 뜬금 없는 곳에서 계속 나와" "여기 저기 소환되는 정구기" "미국 실트 1위에 자주 등장하는 정국이답네" "미국에선 정국이가 자연스럽게 등장하는구나 역시 유명인 슈스다" 등 다채로운 반응을 나타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