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패밀리(대표 김예철)가 전개하는 여성 영캐릭터 브랜드 에고이스트가 VR 쇼룸인 ‘에고이스트 메타내이션’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에고이스트의 메타내이션은 2022년 봄 컬렉션을 소개하는 VR(가상현실) 쇼룸으로, 에고이스트만의 VR 유니버스이다. 이번 에고이스트의 메타내이션 VR은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오프라인에만 국한되었던 매장을 온라인 쇼룸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 다각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이미 사회 트렌드로 자리잡은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기획된 VR 쇼룸은 총 세 가지 테마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테마의 메인 테마는 SENSUAL SPORTS 이다. 헤리티지 라인을 테니스코트로 구현하면서, 시즌 시그니처 아트웍인 클로버 문양을 테니스 컨셉으로 표현했다. 편안한 차림의 애슬래틱, 스포티 라인, 일상복 등 다채로운 스타일을 가상공간에서 360도로 살펴보며 3D로 만나볼 수 있다.
두 번째 테마는 VR 쇼룸이다. 에고이스트 뮤즈 박민영의 런웨이를 연상시키는 워킹을 현장에 있는 것 처럼 살펴볼 수 있다. 박민영이 소개하는 다양한 뉴 컬렉션을 직접 3D 가상 공간에서 피팅 가능하며,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이어질 수 있는 점이 주요 특징이다.

세 번째 테마는 온라인 룩북 상영관, 에고이스트 씨어터이다. 온라인 상영관 씨어터를 통해 브랜드 이벤트와 시즌별 룩북, 정보까지 여러 콘텐츠들을 고객들이 직접 알아볼 필요 없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에고이스트 메타내이션 VR내에 구현된 이미지나 영상을 클릭시 자사몰인 더에이몰(TheAmall)로 연결되어 직접 구매까지 가능하다. 에고이스트 관계자는 “각 테마별 영상을 통해 스타일을 제안하고, 시뮬레이션까지 가능한 이번 VR을 시작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나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에고이스트 메타내이션은 2022 SPRING 컬렉션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JTBC 토일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 사내 연애 잔혹사편’의 박민영 패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에고이스트의 오피스룩도 실시간 확인 가능해 드라마 팬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