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곡 가수와 찰떡 호흡' 임영웅, 진미령과 부른 '미운사랑'…3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원곡가수 진미령과 함께 부른 '미운 사랑'이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 1월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임영웅x진미령 [미운 사랑] 사랑의콜센타'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은 12일 누적 조회수 300만뷰를 넘어섰다.

임영웅은 미운사랑과 인연이 깊다. 임영웅이 무명시절 커버했던 이 노래가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은 것. 임영웅의 커버 영상의 조회수는 1000만뷰를 넘어선지 오래다.

이 영상 속에는 1월 22일 방송된 원곡 가수인 진미령과 듀엣 무대가 소개됐다. 특히 임영웅의 '미운 사랑'은 몇 시간 동안 듣고 또 들어도 감동하고, 마음이 편해지는 노래로 꼽히면서 '감성 장인' 임영웅의 진가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미운 사랑'을 만든 작곡가 송광호는 한 방송에서 진미령에게 "'미운 사랑'이 요즘 재발견돼서 사랑받는 거 아느냐"고 물었다. 진미령은 "('미운 사랑') 들어봤는데 임영웅이 아주 노래를 편안하게 잘 불렀다"고 칭찬하기도 했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구독자 131만명과 채널 총 조회수 12억8천만 뷰를 기록중이고 공식 유튜브 채널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1.7만명 과 총 조회수 3천만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2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2위, 트로트 부문 1위,스타 부문 3위를 기록 했다. 더불어 올해 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는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고,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에서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서울가요대상에서 본상,인기상,OST 상,트로상을 차지하면서 총 4관왕의 영예를 차지 했고 지난 1월 27일 진행된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어덜트 컨템포러리 뮤직상'을 수상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