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늘 도망가' 임영웅, 멜론도 휩쓸었다…장르 종합 TOP 10
가수 임영웅의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 장르 종합 TOP 10에 진입했다.

3월 9일 멜론에 따르면 '사랑은 늘 도망가'는 TOP 100 장르 종합에서 일간, 주간, 월간까지 모두 TOP10 에 진입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일간 4위, 주간 4위, 월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OST 부문에서는 모두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으로 멜론 5주간 연속 인기상을 수상했다. 지니, 벅스, 바이브, 카카오뮤직 등 다른 온라인 음원 사이트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석권했다.

특히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멜론 TOP100 1위에 오르는 기쁨을 누렸다. 뿐만 아니라 멜론 OST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 중이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메인 OST다.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한 곡.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한편 2월 브랜드평판 지수 가수 부문 2위, 트로트가수 부문 1위,스타부문 3위를 기록 했고 1월달 서울가요대상에서 본상,인기상,OST 상,트로상을 차지하면서 총 4관왕의 영예를 차지 했고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어덜트 컨템포러리 뮤직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임영웅은 최근 대형 산불로 힘든 시기를 겪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1억원을 사랑의열매에 기부 했다.임영웅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