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스포티파이 4800만 돌파.. 글로벌 인기ing
방탄소년단(BTS)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가 스포티파이에서 48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진의 'Yours'는 지난 3월 6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48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진의 아름다운 가성과 진성의 은빛 보이스가 돋보이는 'Yours'는 tvN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 테마곡으로 서정성 짙은 멜로디에 진 특유의 섬세한 감성이 녹아들어 전 세계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진의 'Yours'는 한국 OST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 45위로 데뷔한 이후, 발매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눈부신 기록을 세우고 있다.



'Yours'는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 50에서 13주, 78일의 차트인을 기록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역대 솔로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이다.



스포티파이 재팬 바이럴 50(Viral 50) 주간 차트에서는 12주 연속, 바이럴 50 차트에서 80일간 차트인하며 진의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스포티파이 4800만 돌파.. 글로벌 인기ing
한편, 진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에서 굳건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3월 6일 오후 6시 기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24hours)에서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Super Tuna)가 각각 2위와 4위를 기록, 진은 자신의 솔로곡 2곡을 톱5에 포함시키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는 3월 5일 자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에서도 각각 5위와 7위를 차지하며 톱10에 올랐다. '슈퍼 참치'는 12주, 'Yours'는 16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가며 진의 강력한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해당 차트에 2곡이 동시에 오른 것은 한국 솔로 가수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며, 16주 연속 차트인 역시 한국 솔로 가수 최초, 유일 그리고 최장기간 차트인에 빛나는 대기록이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