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유튜브 5500만뷰 돌파 '슈퍼행진'
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 참치'(Super Tuna)가 연일 기록을 갱신하며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신나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게 만든 쉽고 재미난 안무는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흥을 돋우며 챌린지 열풍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유튜브 5500만뷰 돌파 '슈퍼행진'
취미가 낚시인 진이 만선을 소망하는 가사와 물고기를 낚을 때 느낀 즐거움을 귀엽고 재밌게 표현한 '슈퍼 참치'안무 영상은 2월 26일 유튜브(BANGTANTV) 조회수 5500만을 넘기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하고 있다..

안무 챌린지 또한 글로벌 쇼트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해시태그 #supertuna 3억 2600만 뷰, #supertunachallenge 1억1600만 뷰를 넘기며, 관련 해시태그 누적 조회수 5억 5000만뷰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진의 글로벌 슈퍼 인기와 화제성은 그야말로 슈퍼스타다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각종 지자체와 관공서, 캐릭터들, 여러 단체의 기업과 직원들, 학생들과 유치원생에 이르기까지 챌린지를 준비하며 즐거웠을 시간들과 다양한 장소에서 울려 퍼져 듣는 이들을 신나게 하는 '슈퍼 참치'는 전 세계 곳곳의 사람들에게 행복한 선물이 되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유튜브 5500만뷰 돌파 '슈퍼행진'
'슈퍼 참치'는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 2월 26일자 빌보드 '핫 트렌딩 주간차트'에서 최고의 기록을 경신하며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 5위를 기록 했다.

이는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 3위와 함께 TOP5에 솔로 2곡을 차트인 한 진의 강력한 솔로 음원 파워임을 입증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