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금융인 1,000명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지지 선언


가상자산 관련 기업인, 학계전문가 등 디지털 금융인 1,000여명이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25일(금) 삼성동 소재 기본경제특별위원회 사무실에서 모임을 갖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산업의 디지털 대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낼 후보는 이재명 후보" 라며 이재명 후보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 지지모임에는 (주)유니네트워크 이사회 의장 이상권, (주)아티너스 대표 정철현, (주)모로보기 대표 송명석, (주)액스콘 CTO 최기석, 한영도 상명대 교수, 윤응식 topRTB LTD 설립자 등이 참여하였다.

이재명 후보 금융혁신위원회 디지털에셋 분과위원장인 한영도 상명대 교수에 따르면 디지털 가상자산은 규제의 대상이 아니라 국가의 새로운 부를 창출하고 디지털 경제를 뒤받침하는 미래성장산업으로 육성해야 할 상황이기에 유능하고 경제를 잘 아는 이재명 후보의 당선이 반드시 필요하다는데 디지털 금융인들의 뜻이 모여지고 있다고 했다.

이들은 디지털 금융 정책 제안서도 이재명 후보 캠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제안서에는 블록체인 기반의 부동산 개발 NFT를 통한 개발이익의 공유, "2030 성공시대 NFT 프로젝트"를 통한 취업, 창업펀드 조성 지원, 디지털 에셋의 거버너스 체계의 정립, 디지털 에셋 전문은행 설립 운영 등의 내용이 담겼다. '

이승현 텐아시아 기자 lsh@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