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글로벌 화제 속 해외매체 극찬
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 참치’가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전 세계 트렌드를 장악하며 다시 한번 글로벌 화제가 됐다.



진의 '슈퍼 참치'가 지난 19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 200회 특집으로 진행된 '받아쓰기 방탈출'의 미션곡으로 등장하며 프로그램 출연진과 시청자들의 이목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경쾌한 리듬과 중독성 강한 흥겨운 멜로디, 재치있는 가사의 ‘슈퍼 참치’는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전 세계 트렌드뿐 아니라 국내 최대 음악 플랫폼 멜론(Melon)의 검색어까지 장악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글로벌 화제 속 해외매체 극찬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진의 '슈퍼 참치'가 최고 시청률을 가진 TV 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 200회 특집편에 ‘진이 영원히 지속될 걸작을 만들었다’라는 찬사를 보내며 집중 조명했다.



매체는 ‘인기 프로그램인 tvN '놀라운 토요일' 특집에 방탄소년단 진의 '슈퍼 참치'(Super Tuna)가 등장한 후 실트를 장악하며, 한국 역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노래들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놀라운 토요일' 방송 후 ‘진’은 멜론 인기 검색어 1위를 차지했으며 '참치'가 3위에 올랐다. 또한 '슈퍼 참치'는 실시간 트렌드 3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보여줬다.
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글로벌 화제 속 해외매체 극찬
올케이팝은 ‘진의 '슈퍼 참치'는 노래뿐 아니라 챌린지까지 여러 프로그램과 뉴스 채널들에 소개되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트렌드로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전 세계 인기 있는 캐릭터들과 주중 한국 대사관, 한국 연예인 및 정부 등 수많은 곳에서 ‘슈퍼 참치’ 챌린지에 동참하며 글로벌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라는 설명도 덧붙혔다.



‘슈퍼 참치’는 '놀라운 토요일'뿐 아니라 '유 퀴즈 온 더 블럭', ‘개그로 승부하는 자들’ 등 인기 예능과 개그 프로그램에도 패러디나 언급되는 등 뜨거운 화제를 입증했다.



진의 '슈퍼 참치'는 2월 23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5487만 뷰, 글로벌 쇼트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해시태그 #supertuna 3억 2450만 뷰, #supertunachallenge 1억 1540만 뷰, #슈퍼참치 3970만 뷰 등 폭발적 조회수로 멈추지 않는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슈퍼 참치’는 진이 자신의 생일날 팬들에게 선물한 자작곡으로, 많은 이들이 같이 즐기길 바라는 진의 진심이 통하며 전 세계 다양한 직업군과 남녀노소에 이르기까지 모두 행복하게 즐기는 ‘영원한 걸작’이자 최고의 기프트 송이 됐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