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곽윤기 인스타그램
사진=곽윤기 인스타그램
한 여성이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 선수로부터 11년 전 몰카를 당했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23일 “곽윤기선수가 10년 전에 올린 허벅지 몰카 당사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 A씨는 “지금으로부터 11년전에(10년~11년) 곽윤기 선수가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사진 기억하냐”며 “나는 그 사건을 알게 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잊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앞서 2014년 4월 11일 곽윤기는 개인 SNS에 “피곤한 지하철 여행. 옆 사람(여자) 허벅지 나보다 튼실해 보임”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곽윤기가 지하철 옆 승객의 허벅지와 자신의 허벅지를 비교한 모습이 담겼다.
사진=SNS, 온라인 커뮤니티
사진=SNS, 온라인 커뮤니티
당시 해당 게시물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곽윤기는 “여동생과 장난친 모습이 다른 의도는 없었지만 그런 모습으로 비쳤다면 저의 큰 잘못이고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고 해명한바. A씨는 사진 속 곽윤기의 허벅지 옆의 다리가 자신의 다리라고 주장하는 것.

A 씨는 과거 곽윤기 선수의 SNS 게시물을 그대로 올렸다. 당시 고등학생이었다는 그는 “곽 선수가 허벅지를 쭉 벌려서 옆에 앉은 사람과 허벅지를 비교하며 선수인 자신보다 허벅지가 튼실하다고 비꼰 사람이 바로 나”라고 전했다.

이어 “저는 저 때 상황을 기억한다. 새파란 남색에 스트레이트 줄무늬가 있는 수트를 입은 남성이 제 옆에서 갑자기 허벅지를 갖다 대길래 살짝 당황했었다”며 “제 허벅지에 자신의 허벅지를 딱 붙였는데 체온까지 높아서 확실히 기억으로 남아있다”고 구체적인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가 막혔다. 아는 동생이다, 친동생이다로 말을 번복하셨던데, 나랑 아는 사이였냐?”라며 과거 곽윤기의 해명에 대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A 씨는 곽윤기가 해당 게시물을 올렸을 당시 그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다고도 전했다. 그는 직장인이 된 후 곽윤기 선수의 팬이 되면서 논란을 알게됐다고 털어놨다.

그는 뒤늦게 글을 올리는 이유에 대해도 전했다. 선수 생활에 방해될까 봐 그 사건을 잊으려 노력했지만, 최근 곽윤기 선수가 올림픽 출전으로 화제가 되자 자신의 고통이 되살아났음을 자각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이후 A 씨는 곽윤기에게 SNS 다이렉트 메시지도 보냈지만 차단당했다면서 인증 사진까지 첨부했다. 그는 “제대로 사과해 주길 바란다”며 “명백히 신체 몰카다. 공인이면서 나를 조롱했고 해명도 거짓이었다. 두루뭉술 넘어가려 하지 마라”라며 불법 촬영과 거짓 해명, SNS 차단에 대한 사과를 요구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