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놀토도 접수.. 유퀴즈 이어 인기 예능에서 '러브콜'
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곡 '슈퍼참치'가 '유퀴즈', '개승자'에 이어 '놀토' 등 최정상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연이어 등장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슈퍼참치'(Super Tuna)는 지난 19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 200회 특집으로 진행된 '받아쓰기 방 탈출'에 등장했다.
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놀토도 접수.. 유퀴즈 이어 인기 예능에서 '러브콜'
대기실에 갇힌 멤버들에게 깜짝 받아쓰기 미션이 주어졌고, 미션곡으로 진의 '슈퍼 참치'가 출제된 것.

'슈퍼참치'의 중독성 강한, 밝고 신나는 멜로디가 흘러나오자 멤버들은 페널티가 주어지는 꼴등을 피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특히 출연자 중 신동엽은 "나 이 노래 아는데"라며 미국 유치원생 어린이들이 진을 따라 "참치!"라고 외치는 '슈퍼참치' 챌리지 영상을 봤다고 밝혔다.
신동엽은 7차 만에 제일 먼저 정답을 맞힌 뒤 '슈퍼참치' 노래를 따라부르며 우승을 만끽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만선을 꿈꾸는 강태공의 이야기'란 곡 소개, 재치 넘치는 귀여운 가사와 함께 '슈퍼참치' 유튜브 안무 영상 속 진의 모습이 공개되는 등 전 세계를 강타한 슈퍼참치의 뜨거운 인기가 다시 한번 입증됐다.
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놀토도 접수.. 유퀴즈 이어 인기 예능에서 '러브콜'
방송 후 '진'이 멜론 인기 검색어 1위, '참치'가 3위에 올랐고 '슈퍼참치'는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3위까지 기록하며 열띤 관심과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놀토도 접수.. 유퀴즈 이어 인기 예능에서 '러브콜'
'슈퍼참치'는 '놀라운 토요일'(놀토)뿐 아니라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 '개승자'(개그로 승부하는 자들) 등의 인기 예능, 개그 프로그램에 등장하거나 패러디되며 열풍적인 인기 고공행진을 증명했다.

진의 '슈퍼 참치' 안무 동영상은 19일 유튜브 조회수 5400만 뷰를 넘어서며 끊임없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슈퍼 참치'는 현재 글로벌 쇼트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는 해시태그 #supertuna 3억 2230만 뷰, #supertunachallenge 1억 1450만 뷰, #슈퍼참치가 3950만, #SuperTunaJin이 2720만, #JinSuperTuna가 104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역대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진은 '슈퍼참치'로 싸이(PSY)의 기록을 뛰어넘으며 16일 연속 전 세계 유튜브 인기 동영상 음악 부문(Videos trending worldwide in the Music category) 1위를 차지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가 됐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