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장인 임영웅…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 2300만 뷰↑
가수 임영웅의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이 23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11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은 2월 19일 오후 기준 2300만 뷰를 넘어섰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임영웅의 데뷔 첫 OST이자 현재 방영 중인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 임영웅은 특유의 섬세한 감성으로 담백한 매력을 자랑했다. 이 곡은 발매와 동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1위를 휩쓸기도 했다.

한편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130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2억 4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특히 해당 채널에는 1000만 뷰가 넘은 영상이 총 25개나 된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HERO), '어느날 문득',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두주먹',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이제 나만 믿어요', '뭣이 중헌디', '사랑이 이런건가요', '바보 같지만', '소나기', '배신자' ,'사랑은 늘 도망가',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그날들' 등 영상이 1000만을 돌파했다. TV조선 공식 인스타그램의 영상과 모스트 컨텐츠 영상 더하면 임영웅은 총 29개의 1000만 뷰 영상을 생성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 조회수는 3000만 뷰를 넘어섰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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