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원, '학력 의혹' 해명
숙명여대 학번 공개하며 부인
1년 만에 전한 '선택적 해명'
사진=텐아시아 DB
사진=텐아시아 DB
방송인 함소원이 학력 의혹 논란에 휩싸인지 1년여 만에 해명했다.

함소원은 지난 12일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피칸파이 그건 내게 그 이상의 의미다 대치동 7평짜리 옥탑방에 살던 17세 소녀가 맘을 먹었다. 난 무용을 한다”라며 “레슨도 제대로 못 받는다. 단체레슨 빼고 전부 남의 레슨을 훔쳐보고 배워야한다. 밥도 굶어야 한다 지금보다 10kg 말랐었다. 여태 공부 안 한 걸 지금부터 기초부터 다시 해야한다”고 적었다.

이어 “서러웠다. 눈물이 매일났다. 이 싸움이 이 전쟁이 언제 끝날까 이미 굳어져버린 내 몸은 매일 실핏줄이 터지는 고통과 9시간 이상의 연습과 나의 무용복을 벗어서 땀을 빨래짜듯이 짜고 다시 입고 또 땀을 짜내고..”라며 “머리도 좋지 않은 내가 그 공부를 다 해내야 했다”고 대입 당시를 떠올렸다.
사진=함소원 인스타그램
사진=함소원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진짜 돈도없고 빽도 없다. 믿을건 나밖에 없다 17살 진선여고를 다니던 꿈 많은 소녀는 참고 또 참고 죽을만큼 포기할 듯 힘들때면 피칸파이로 위로해주었다”라며 “내자신에게 되뇌었다 ‘넌 할수 있다’고 ‘너는 해낼 수 있다’고. 내 몸에 흐르는 땀이 내 눈에 흐르는 눈물이 너의 꿈을 이루어줄 것이라고 내 혀닿는 이 달콤함 언젠간 이것을 매일 먹을 수도 있다는 희망 그 전쟁같은 시간을 이겨낸 17살 소녀는 지금 올해 47살로 혜정이 엄마가 되어 있다”라고 돌아봤다.

함소원은 “대학입학 논란이 불거졌을때 가장 힘들었던 것은 17살 소녀의 땀과 노력이 그저 입술에서 바람불면 후 하듯 날아가는 느낌이었다”라며 “내 숙명여대학번 9536***아직도 이렇게 선명한데.. 인생은 그렇게 아프기도 하고 서럽기도 하다가 피칸파이처럼 달콤하기도 하다”며 학력 의혹을 부인했다.
사진=텐아시아 DB
사진=텐아시아 DB
함소원은 지난해 4월 TV조선 '아내의 맛' 조작 의혹에 휩싸였다. 방송에서 공개한 시부모의 별장이 단기 렌트라는 의혹과 더불어 함소원이 시어머니의 막냇동생인 척 연기를 했다는 의혹이 연이어 흘러나왔다.

논란에 휩싸인 함소원은 이후 또다른 난관에 부딪쳤다. 그의 남편인 진화와 결혼 전 교제했다는 재벌 2세 전 연인의 존재에 대한 의심과 더불어 진화가 중국 심천의 한 술집에서 노래를 부르는 일을 했다는 루머까지 퍼졌다.
사진=함소원 인스타그램
사진=함소원 인스타그램
여러 논란 중 함소원은 선택적으로 해명을 했지만, 속시원한 답변을 내놓진 못했다. 더욱이 그가 과거 언급했던 숙명여자대학교 무용과 차석 입학 발언마저 거짓이라는 의혹이 등장했지만 , 함소원은 이에 대해 별다른 해명을 내놓지 않아 오해를 키웠다.

한편, 18세 연하 중국인 진화와 결혼한 함소원은 슬하에 딸 혜정 양을 두고 있다. TV조선 '아내의 맛'에 출연해 사랑 받았으나, 조작 방송 논란에 휩싸이며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함소원은 지난해 10월 쌍꺼풀 수술을 해 주목 받았다.
이하 함소원 SNS 글 전문이다.피칸파이 그건 내게 그 이상의 의미다
대치동 7평짜리 옥탑방에 살던
17세 소녀가 맘을 먹었다
난 무용을 한다. 레슨도 제대로 못받는다
단체레슨 빼고 전부 남의 레슨을 훔쳐보고
배워야한다. 밥도 굶어야 한다
지금보다 10kg 말랐었다
여태 공부 안한걸 지금부터
기초부터 다시 해야한다.
서러웠다 눈물이 매일났다
이 싸움이 이 전쟁이 언제 끝날까 이미 굳어져버린 내 몸은 매일 실핏줄이 터지는 고통과
9시간 이상의 연습과
나의 무용복을 벗어서 땀을 빨래짜듯이 짜고 다시 입고 또 땀을 짜내고..
머리도 좋지 않은 내가
그 공부를 다 해내야 했다
진짜 돈도없다 빽도 없다 믿을건 나밖에 없다 17살 진선여고를 다니던 꿈 많은 소녀는
참고 또 참고 죽을만큼 포기할 듯 힘들때면
피칸파이로 위로해주었다
내자신에게 되뇌었다
넌 할수 있다고 너는 해낼 수 있다고
내 몸에 흐르는 땀이 내 눈에 흐르는 눈물이 너의 꿈을 이루어줄 것이라고
내 혀닿는 이 달콤함
언젠간 이것을 매일 먹을 수도 있다는 희망
그 전쟁같은 시간을 이겨낸 17살 소녀는
지금 올해 47살로 혜정이 엄마가 되어 있네요
대학입학 논란이 불거졌을때 가장 힘들었던것은 17살 소녀의 땀과 노력이 그저 입술에서 바람불면 후 하듯 날아가는 느낌이었습니다. 내 숙명여대학번 9536***아직도 이렇게 선명한데..
인생은 그렇게 아프기도 하고 서럽기도 하다가 피칸파이처럼 달콤하기도 합니다.
하기싫은 중국어 수업을 앞두고 전 또 피칸파이를 먹으며 되뇌이네요
넌 할수 있다고 늦었어도 나이들었어도
할 수 있다고…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