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뷔의 자작곡이자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Sweet Night’이 세계 최대음원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난 9일 ‘Sweet Night’은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현재 2억 100만 스트리밍으로 한국 OST사상 최다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뷔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 가창에 참여한 ‘Sweet Night’은 2020년 3월 공개 후 폭발적인 반응을 받았다. 국내외 음원차트 석권은 물론 118개국 아이튠즈 1위를 기록해 뷔는 최연소 아티스트로 최고의 기록을 경신하며 K팝의 새역사를 써내려갔다.

국내외 유수 언론의 극찬도 이어졌다. 미국 타임지(TIME)는 ‘달콤씁쓸한 이야기의 치유제가 된 뷔의 Sweet Night’이라는 기사를 통해 “뷔가 작사·작곡·프로듀싱을 직접 한 ‘Sweet Night’은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선율과 어울리는 뷔의 깊은 목소리와 따뜻한 멜로디가 돋보인다. 영어로 쓴 가사는 남자 주인공의 감정을 잘 표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의 매거진 틴보그(TeenVogue)도 “뷔의 자작곡은 그의 음악 작업에 큰 족적을 남겼다”고 평가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집중 조명했다.
방탄소년단 뷔, 자작곡 OST 'Sweet Night'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
‘Sweet Night’은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OST 사상 최단 기간에 1억, 1억 5000만 스트리밍 돌파에 이어 2억 스트리밍을 경신했다. ‘스포티파이 랩드(Spotify Wraped)’를 통해 2020년, 2021년 2년 연속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한국 OST’에 등극했다.

뷔의 소울풀한 감성 보컬은 드라마의 분위기와 감정선을 최고조로 끌어올리며 시청자들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다. 뷔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메인 OST ‘Christmas Tree’도 ‘Sweet Night’에 이어 대성공을 거두고 있어 OST계의 신성으로 떠올랐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