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샤잠 글로벌 FILM·TV & STAGE 부문 '92일 연속 1위’
방탄소년단(BTS)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가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Film, TV & Stage 부문에서 92일 연속 1위에 오르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진의 'Yours'는 지난 2월 8일 샤잠 글로벌 Film, TV & Stage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Yours’는 tvN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 테마곡으로 지난해 11월 7일(한국시간) 음원이 발매, 2021년 11월 9일부터 2022년 2월 8일 현재까지 총 92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샤잠 글로벌 FILM·TV & STAGE 부문 '92일 연속 1위’
샤잠은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으로, 진은 연일 새로운 기록을 쓰며 전 세계적인 최강 음원 파워를 실감케했다.



천상의 엔젤 보이스 진의 감미로운 음색이 돋보이는 'Yours'는 달콤하면서 애절한 분위기로 드라마 종영 후에도 여전히 전 세계 리스너들을 사로잡고 있다.



진의 섬세하고 청아한 미성과 가슴을 울리는 묵직한 중저음, 강약 조절이 분명한 힘 있는 고음, 진성과 가성의 조화로움은 글로벌 팬들과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단번에 사로잡았다.



진의 'Yours'는 샤잠 일본 '톱 200 차트'(Top 200 Chart)에서도 한국 솔로곡 최초로 1위를 차지하며, 12일 연속 1위를 달성한 최초의 한국곡이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일, ‘Yours’는 샤잠 일본 '톱 200 차트'에서 폭발적 음원 파워와 인기로 29번째 1위를 차지했다.



'Yours'는 2월 8일 현재에도 일본 '톱 200'차트에서 2위를 기록, 11월 13일부터 총 86일간 TOP3에 머물며 뜨거운 인기 행진 중이다.



진의 샤잠 기록은 'Yours'가 일본에서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기 전부터, 어떠한 프로모션도 없이 이뤄낸 값진 성과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샤잠 글로벌 FILM·TV & STAGE 부문 '92일 연속 1위’
진은 첫 솔로 OST 'Yours'와 자작곡 '슈퍼 참치'로 연일 놀라운 기록을 보여주며, 글로벌 솔로이스트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은빛 보컬 진은 완벽한 라이브 실력과 타고난 미성, 시원한 고음, 다채로운 곡 소화력, 폭넓은 음역대의 보컬 역량을 증명하며, 앞으로 그가 보여줄 새로운 행보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