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유튜브 숏채널, 3000만 뷰 돌파…히어로의 기록 ing
가수 임영웅이 유튜브 숏채널 총 조회수 3000만 뷰를 달성했다.

7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숏채널에 따르면 이날 오후 총 조회수 3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9월 10일 2000만 뷰를 기록한 뒤 약 5개월 만에 1000만 뷰를 추가한 것.

이로써 임영웅 유튜브 숏채널 '임영웅 Shorts'는 총 조회수 3000만 뷰를 넘어섰다. 이 채널에는 20만 명 이상의 구독자와 31개의 동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129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2억 2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특히 해당 채널에는 1000만 뷰가 넘은 영상이 총 24개나 된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HERO), '어느날 문득',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두주먹',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이제 나만 믿어요', '뭣이 중헌디', '사랑이 이런건가요', '바보 같지만', '소나기', '배신자' ,'사랑은 늘 도망가',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그날들' 등 영상이 1000만을 돌파했다. TV조선 공식 인스타그램의 영상과 모스트 컨텐츠 영상 더하면 임영웅은 총 28개의 1000만 뷰 영상을 생성했다.

한편 임영웅은 2022년 1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1위, 트로트 부문 1위, 스타 부문 2위를 기록 했다.

임영웅은 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 한터 뮤직어워즈에서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31회 서울가요대상에서 본상, 인기상, OST 상, 트로상을 차지하면서 총 4관왕의 영예를 차지 했다. 최근 열린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는 어덜트 컨템포러리 뮤직상을 수상했다.

조준원 기자 wizard3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