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 /사진=텐아시아 DB
홍석천 /사진=텐아시아 DB
방송인 홍석천이 세상을 떠난 배구선수 배인혁을 애도한 가운데, 악플러를 향해 일침을 가했다.

홍석천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악플러들한테 한 마디 하자. 악플다는 인간들은 글 이해력도 없는거냐"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무슨 아웃팅이고 무슨 고인모독이냐. 다르다는 말 뜻이 동성애자라는게 아니라 보통이 생각하는 남자배구선수 와는 조금 다른 자기 표현 방법 땜에 온갖 악플과 스트레스를 견뎌야 했던 인혁이의 아픔을 얘기한건데 이제 나를 공격하네"고 말했다.

이어 "커밍아웃하고 22년동안 수많은 악플을 견뎌왔는데 이젠 나도좀 할말은 해야겠다. 악플러들 니들은 살인자야. 이젠 참지 못하겠다. 고인과 고인 가족을 더 힘들게 하지 말고. 이제 그만해라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홍석천은 영화 '그린북'의 스틸을 게재하며 "한 흑인 아티스트가 차별에 맞서 싸우는 험난한 과정이 감동을 주는 영화. 언제부터인가 우리는 선진국에 진입했다고 하는데. 과연 우리의 차별과 인권에 관한 인식의 수준은 어디쯤 와 있는 걸까"라고 적었다.
사진=홍석천 인스타그램
사진=홍석천 인스타그램
홍석천은 "누구도 소리내어 문제 제기 하려는 사람이 없어 보이는 지금의 상황이 참 슬프다. 정치의 계절 올림픽의 계절 전염병의 계절에 사람들의 머리 속엔 각자의 실속만 생각하게 되는 현실이 마음을 짓누른다"며 "말 한마디 하기 힘든 요즘 그 비겁함에 또 한 명의 동생을 지키지 못했다"며 "나와 다르다는 이유 하나로 사람을 공격하고 차별하고 죽음으로 몰고가는 사람들의 잔인함은 2022년 지금 이땅에서 매일 벌어지고 있다"고 했다.

또한 "나는 어디에 서 있어야 하는 걸까. 나는 정말이지 무능하다"라며 "김인혁 선수의 명복을 빕니다"고 전했다. 故 김인혁은 지난 4일 자택에서 숨친 채 발견됐다. 경찰은 타살 혐의점이 없는 것으로 잠정 결론을 내렸다. 故 김인혁은 지난해 자신의 SNS를 통해 악플로 인한 고통을 호소했다.

홍석천은 故 김인혁을 애도한 게시물을 삭제했다. 그러면서 "인혁이가 그동안 어떤 일들을 당했는지 얼마나 힘들어 했는지 모르면 잠자코 입 다물고 있어라. 니들 손끝에서 시작된 칼날에 그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갔는지 난 분명히 기억할거다"고 강조했다.

또한 "악플 방지법이든 차별 금지법이든 시스템이 안 되어있다고 맘껏 손가락질 해도 되는건 아니다. 그 칼날이 니들 자신을 찌르게되는 날이 올거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악플러들 니들은 살인자야"라고 경고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