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부른 OST 'Stay Alive' 멜론 인기 검색 1위→전세계+한국 실트 1위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정국표' 음원을 선공개 했다.


지난 5일 오전 11시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부른 '세븐 페이츠: 착호'(7 Fates: CHAKHO)의 OST 'Stay Alive'(스테이 얼라이브) 음원이 일부 선공개됐다.

'Stay Alive'는 정국은 첫 소절 맑은 미성이 돋보이는 감미로운 허밍으로 귀를 녹이며 몽환적인 보이스와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리스너들을 단숨에 매료시켰다.

정국은 'Please stay alive/어디서부터 잘못됐나/전혀 기억이 나질 않아/작은 방 안에 나의 몸을 숨긴 채 속삭이네/어둠이 유일한 내 벗/구원을 바라는 내 손' 등 가혹한 운명에 던져진 주인공들의 애절하고 아련한 서사가 담긴 가사를 마치 말 하듯이 노래해 깊은 여운과 몰입감을 더했다.

정국은 리듬과 저음, 중음, 고음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독보적인 실력과 가창력을 뽐냈고 첩첩이 쌓은 다채로운 화음은 신비감과 풍성함을 한껏 배가 시켰다.

곡의 끝 부분 'Stay Alive'를 읊조리 듯 반복하며 절절함과 절실함을 극대화 시키며 감동과 울림을 동시에 선사해 완곡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됐다.

또 웹툰 '착호'의 서사를 완벽히 그려낸 정국의 매혹적인 보컬에 향후 드라마, 영화 OST의 참여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도 고조됐다.
방탄소년단 정국 부른 OST 'Stay Alive' 멜론 인기 검색 1위→전세계+한국 실트 1위
이에 "온몸에 전율이...정국의 노래와 목소리 하나로 웹툰의 모든 서사가 마법처럼 그려진다" "목소리 미쳤다 빨리 완곡 듣고 싶다" "믿고 듣는 보컬킹♥" "정국이 목소리 감성 표현력 대박" "한 사람이 한곡에서 저렇게 다양하게 부르고 있다니 정국 보컬 미쳤다" "정국이 감성 심장이 뛴다" "고막을 녹인다는 게 이런거구나 무한 반복 중" "전정구기 못하는 장르가 뭔데?!" "정국이 저음 중음 고음 자유자재 음색 말해 뭐해" "몇 명의 정국이가 부르는 거야 음색 화음 너무 좋다" "정국 보컬 가사에 완전 과몰입되게 만드네" 등 팬들의 호평과 찬사가 쏟아졌다.

당일 음원이 공개된 이후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의 인기 검색어 1위에 'Stay Alive'가 랭크됐다.

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에서 '#StayAlive_CHAKHO'가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 1위, '전정구기'가 한국 실시간 트렌드 1위에 각각 올랐다.

한편, 정국이 부르고 슈가가 프로듀싱한 'Stay Alive' 는 11일 오후 2시 전 세계 음원 사이트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정식 발매된다.

'세븐 페이츠: 착호'는 방탄소년단(BTS)을 모티브로 한 웹툰·웹소설로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에서 전 세계 10개 언어로 매주 토요일 웹툰, 웹소설로 연재 중이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