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수성근위축증 환우회와 함께하는 인식 개선 캠페인
백지영, 척수성근위축증 알리는 ‘같이숨쉬자’ 캠페인 MV 공개
가수 백지영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척수성근위축증 환우회 아이들과 함께 노래하는 모습이 담긴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하고 SMA 환우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백지영은 3일 자신의 SNS에 “SMA 환우들을 위해 이 질환을 알려야겠다는 생각에 뮤직비디오에 동참하게되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환우회 어린이들과 함께한 뮤직비디오 영상을 소개했다.

이어서 “척수성근위축증(SMA)이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져 아이들이 꼭 필요한 치료를 제때 받을 수 있도록 같이숨쉬자 캠페인에 동참합니다! 뮤직비디오 영상 캡쳐와 함께 응원에 동참해주세요!”라며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처럼 희귀질환으로 투병중인 환우들을 위해 목소리를 내는 모습에 네티즌 또한 호응을 보냈다.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노래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워요”, “아이들이 하루빨리 완쾌하기를 기원합니다”, “좋은 일에 동참해주신 언니 덕분에 저도 알아갑니다, 함께 응원할게요” 등의 메시지를 남겼다.

이날 가수 백지영이 소개한 ‘같이숨쉬자 캠페인’은 척수성근위축증 환우회가 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환자들의 적극적인 치료를 돕기 위해 전개하는 캠페인이다. 척수성근위축증(SMA)은 척수와 뇌관 사이에 존재하는 운동신경세포가 소실되어 근육의 힘이 점점 약해지고 근육의 부피가 감소하는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희귀질환이다.

캠페인은 ‘together_sma’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가수 백지영이 참여한 뮤직비디오를 시청, 가장 마음이 드는 장면을 캡처해 필수 해시태그 ‘같이숨쉬자’, ‘척수성근위측증’, ‘SMA’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뮤직비디오 풀버전과 캠페인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캠페인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