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킹' 방탄소년단 진 'Yours' 日샤잠 29일째 1위
방탄소년단(BTS) 진이 부른 OST 'Yours'가 샤잠(Shazam) 일본 차트에서 29일째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Yours'(유어스)는 또한 샤잠의 글로벌 Film, TV & Stage 부문에서 86일째 1위를 지키는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보컬킹' 방탄소년단 진 'Yours' 日샤잠 29일째 1위
진의 'Yours'는 지난 2일,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의 일본 '톱 200 차트'(Top 200 Chart)에서 1위를 차지했다. 29번째 1위이다.

'Yours'는 지난 1일에도 1위를 지켰었다.

진의 샤잠 대기록은 'Yours'가 일본에서 정식으로 음원이 발매된 작년 11월 24일 이전부터, 어떤 프로모션도 없이 세계 2위 규모의 음악시장인 일본에서 이뤄낸 기록이란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진의 일본에서의 열풍적인 인기는 'Yours'뿐만이 아니다.

작년 10월, 일본 IT에서 가장 공신력있다고 평가받는 IT계 뉴스 사이트 ITmedia(아이티미디어)에서 운영하는 네토라보(Netorabo)가 조사한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가장 좋아하는 곡은 무엇인가?"라는 설문에서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any)'가 1위, 진의 다른 솔로곡들인 '문(Moon)'과 '어웨이크(Awake)' 도 각각 3위와 9위, '어비스(abyss)'가 11위에 올랐다.

네토라보의 투표는 일본인만 참여가 가능하고, 중복 투표가 아닌 한번의 투표만 가능하다.


네토라보의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방탄소년단 인스타그램은?"이라는 설문과 "가장 당신의 보스가 됐으면 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는?"이라는 설문조사 등에서도 또한 진이 1위를 차지했다.

진은 음악 전문 잡지 롤링스톤 재팬(Rolling Stone Japan) 2021년 인기 기사 톱2에 오르기도 했다.
진의 인터뷰는 '역대 최고의 메탈 앨범 100선'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 멤버 단독 인터뷰로는 최고 순위에 올라, 진의 남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보컬킹' 방탄소년단 진 'Yours' 日샤잠 29일째 1위
작년 12월 4일에는 일본의 빌딩에서 진행된 진의 한 생일광고를 보려고 수많은 인파가 몰린 일화 등이 큰 이슈가 되기도 했다.
'보컬킹' 방탄소년단 진 'Yours' 日샤잠 29일째 1위
한편 진의 'Yours'는 샤잠 글로벌 '톱 200 차트'(Top 200 Chart)의 Film, TV & Stage 부문에서 86일동안 1위를 지키며 대기록을 쓰고 있다.

'Yours'는 지난해 11월 7일 음원이 발매되어, 11월 9일부터 현재까지 총 86일간의 1위를 기록 중이다.

압도적으로 잘생긴 진의 외모 못지 않은 최고 완성도의 보컬이 담겨있는 'Yours'는 tvN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 테마곡이다.

'보컬킹'이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음색과 풍부한 감성, 짙은 호소력이 귀를 사로잡는 진의 첫 솔로 OST로 발매 직후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대기록을 써나가며 전 세계에서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