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빌보드 핫 트렌딩에서 11주동안 ‘라따따따’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유어스)'가 1월 26일자 공식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에서 10위를 기록, 11주 최장 차트인 기록을 세우며 K팝 솔로 가수 최초·유일·최장 기록으로 독보적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빌보드 핫 트렌딩에서 11주동안 ‘라따따따’
빌보드에서 '실버 보이스'로 인정받는 진의 잔잔한 은빛 보컬 매력은 'Yours'와 매력통통 '슈퍼 참치'로 솔로 가수로서의 글로벌 파워와 인기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차트는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차트이며,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는 빌보드의 실시간 차트와 별도로 금요일부터 익주 목요일까지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로 발표한다.

1월 27일 오후 3시 기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24hours)에서도 'Yours'와 자작곡 '슈퍼 참치'는 8위와 11위로 각각 동시에 차트인을 하고 있어 글로벌 슈퍼스타 진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뿐만 아니라, 같은 날 샤잠(Shazam) 영화,TV부문(Film,TV and Stage category)에서도 80일째 1위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이처럼 진의 첫 솔로 OST 'Yours'는 단아한 아름다운 음색과 분위기로 서정적 감수성을 자극하며 절대 잊지 못할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 글로벌 리스너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라이브 보컬 킹 진의 시원하고 파워풀한 진성과 애절하고 은은한 가성의 조화로움, 특유의 감미로운 서정성이 어우러진 곡인 'Yours'는 드라마 OST 곡을 넘어서는 솔로 아티스트 곡으로서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빌보드 핫 트렌딩에서 11주동안 ‘라따따따’
진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에 2곡을 진입시킨 유일한 한국 솔로 가수이자 전 세계 최초 솔로 가수라는 빛나는 자부심으로 솔로이스트로서 정상에 우뚝 섰다.

특히 이러한 글로벌 솔로 가수로서 진의 기록은 어떤 특별한 프로모션도 없이 이루어진 괄목할 만한 기록이기에 팬들은 열정적인 응원를 보내고 있다.

진은 맑고 잔잔한 감성의 'Yours'와 밝고 상쾌한 '슈퍼 참치'라는 상반된 매력의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지닌 솔로 가수로서 자리매김했다. 진이 앞으로 보여줄 빛나는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