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2022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임영웅은 2022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해 12월 22일부터 2022년 1월 22일까지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5700만 15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를 분석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만 6284 미디어지수 554만 1222 소통지수 161만 3945 커뮤니티지수 162만 36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1만 5103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지난 연말 단독 콘서트로 미디어 관심을 극대화한 임영웅 브랜드가 1위였다"고 밝혔다.
한편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며, 128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 수는 12억 뷰를 훌쩍 넘겼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임영웅은 2022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해 12월 22일부터 2022년 1월 22일까지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5700만 15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를 분석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만 6284 미디어지수 554만 1222 소통지수 161만 3945 커뮤니티지수 162만 36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1만 5103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지난 연말 단독 콘서트로 미디어 관심을 극대화한 임영웅 브랜드가 1위였다"고 밝혔다.
한편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며, 128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 수는 12억 뷰를 훌쩍 넘겼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