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밴드, 29번째 쪽방촌 도시락 봉사…선한 영향력


가수 임영웅 팬클럽 나눔 모임인 영웅시대 밴드가 29번째 쪽방촌 도시락 봉사를 실시했다.

14일 영웅시대 밴드에 따르면 최근 임영웅 생애 첫 단독 앨범과 단독 콘서트에 대한 기대감으로 29번째 쪽방촌 도시락 봉사를 다녀왔다.

밴드 회원들은 "날씨는 추웠지만 새해 첫 만남에 서로 반가워하며 즐겁게 음식을 만들었다.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봉사에 직접 오시지는 못했지만 정성으로 후원금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브랜드 평판에서 스타 부문 1위, 가수 부문 2위, 트로트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며, 128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 수는 12억 뷰를 훌쩍 넘겼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그는 2021 KBS 송년특집 KBS2 'We're HERO 임영웅'을 통해 2021년 마지막 주말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지상파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기세를 떨쳤다. 'We're HERO 임영웅' 시청률 16.1%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겨줬다.

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 특별상을 수상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