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샤잠 글로벌 Film, TV & Stage 부문 연속 64일 1위
방탄소년단(BTS)진의 첫 솔로 OST 'Yours'가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에서 강력한 음원 파워를 뽐냈다.

진의 'Yours'는 샤잠 글로벌 'Top 200 Chart
(톱 200 차트)'의 Film,TV & Stage 부문에서 연속 64일 1위라는 대기록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샤잠 글로벌 Film, TV & Stage 부문 연속 64일 1위
실버 보이스 진의 은은하고 아름다운 가성과 시원하고 풍성한 진성의 조화로움이 돋보이는 'Yours'는 tvN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 테마곡으로 지난해 11월 7일 음원 발매 후, 11월 9일부터 1월 11일 현재까지 총 64일간 1위라는 눈부신 신기록을 진행중이다.

샤잠(Shazam)은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으로, 보컬 킹 진은 연일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며 솔로 가수로서의 음원 파워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는 일본 샤잠 '톱200 차트'에서도 한국 솔로곡 최초 1위를 차지하며, 12일 연속 1위를 달성한 최초 유일한 한국 곡이라는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일본 샤잠 '톱 200 차트'에서 총 27일 1위를 기록하며 일본 곡 제외하고 외국곡 최초라는 기록도 작성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샤잠 글로벌 Film, TV & Stage 부문 연속 64일 1위
진의 'Yours'는 1월 11일 일본 '톱 200 차트'에서 2위를 기록하면서 11월 13일부터 현재 총58일간 TOP3 차트인를 유지하며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러한 진의 'Yours'가 보여주는 빛나는 기록들은 일본 정식 음원 발매(11월 24일) 이전부터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 달성한 성과란 점에서 매우 놀랍고 주목할 만한 점이다.

은빛 보컬 진은 첫 솔로OST 'Yours'와 자작곡 '슈퍼 참치'로 연일 놀라운 기록을 보여주며, 글로벌 솔로이스트로서 확고한 자리매김으로 앞으로 그가 보여 줄 다음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