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 킹 방탄소년단 진 'Yours', 日보컬 코치 감탄 리액션


방탄소년단 (BTS)진의 첫 OST 'Yours'에 대한 일본 보컬 코치의 진실한 감탄 리액션이 화제를 몰고 있다.

해외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보컬 코치는 BTS의 진이 OST "Yours"에서 사용하는 보컬 기법을 자세히 분석'이라는 기사를 게재했다.

실버 보이스 진은 비평가로부터 멋진 음색과 안정적 보컬 테크닉, 넓은 음역을 가진 출중한 보컬리스트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보컬 킹 방탄소년단 진 'Yours', 日보컬 코치 감탄 리액션
매체는 보컬 킹 진이 방탄소년단의 노래 중 기술적으로 가장 어려운 파트를 책임지고 있으며 라이브 공연마다 월등히 뛰어난 보컬 실력으로 대중과 전 세계 팬들을 놀라게 한다고 했다.

매체는 지난 해 12월 4일 일본 보컬 코치 칸지(KANJI)가 유튜브에 올린 진의 첫 솔로 OST 'Yours'의 리액션 영상에 대해 소개했다.

일본 보컬 코치는 진의 'Yours' 영상에 대한 리액션을 하는 동안 진심 어린 감탄사를 쏟아내어 보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보컬 킹 방탄소년단 진 'Yours', 日보컬 코치 감탄 리액션
'Yours'는 엣지 보이스 테크닉을 구사하는 진의 아름답고 고유한 음색의 좋은 것만 모아 놓은 곡이라면서, 다양하고 독창적인 음색을 지닌 대단히 뛰어난 보컬이라면서 연신 감탄을 쏟아 냈다.

특히 진성과 가성, 고음과 저음을 자유로이 전환하는 완벽한 발성 테크닉, 그에 따라 달라지는 노련한 멋진 호흡법, 시원하게 뻗어 나가는 비브라토 테크닉을 선보이는 진의 믹스 보이스 라이브 보컬 실력에 감동 가득한 칭찬을 보냈다.

있는 그대로의 목소리로 애절한 감성과 다양한 음색, 유연한 보컬 능력을 선보인 진은 BTS 멤버 중에서 발라드에 가장 잘 어울리는 최적화 된 최고의 가수라고 했다.
보컬 킹 방탄소년단 진 'Yours', 日보컬 코치 감탄 리액션
진은 새로운 수준의 보컬 실력을 보여주면서 솔로 가수로서의 다양한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있다.

올케이팝은 진이 목소리를 발전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자신의 분야에서 더 높은 수준을 달성하려는 욕심이 많은 가수로서 매 번 색다른 곡과 분위기로 도전적인 무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진의 'Yours'는 완벽한 보컬과 세련된 테크닉, 섬세한 표현력이 응집 된 애절한 감수성으로 드라마 종영 후 지금까지도 팬들의 마음에 스며들고 있다.

첫 솔로 OST 'Yours'와 자작곡 '슈퍼 참치'로 글로벌 솔로 가수로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해낸 진이 앞으로 보여줄 빛나는 활약을 기다린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