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57일째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200 인기 순항중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유어스)가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 200'차트에서 강력한 슈퍼 파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코리아(Spotify Korea) 'Top 200'차트에서 57일 동안 차트인을 유지하며 인기 순항 중이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57일째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200 인기 순항중
'Yours'는 지난해 11월 7일 음원이 발매됨과 동시에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 200' 차트 6위로 진입, 1월 2일 현재 상위권 차트를 유지하며 솔로이스트로서의 진의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Top 50'차트에도 43일째로 (1월 2일 기준) 방탄소년단의 역대 솔로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 중이며, 방탄소년단 멤버 최초로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 200'차트에 솔로곡 3곡 (Moon, 에피파니, Yours)을 진입하는 대기록도 작성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57일째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200 인기 순항중
지난 31일 미국 연예 매체인 올케이팝(allkpop)은 '스포티파이 코리아에서 50위 안에 가장 오랫동안 머무른 방탄소년단의 솔로곡을 기록한 진의 "Yours"'란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매체는 '방탄소년단 진의 'Yours'가 가요계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며, 미국, 일본, 영국 등 전 세계에서 한국 OST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 'Yours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한국 OST일뿐만아니라, 진의 무결점 보컬 실력과 뛰어나게 아름다운 목소리로 진은 스스로 훌륭한 OST 가수임을 증명했다' 라며 진의 솔로 가수로서의 눈부신 역량과 매력에 대해 극찬했다.
인도 매체 '핑크빌라'(PINKVILLA)도 '진이 부른 OST 'Yours'가 스포티파이 코리아 50위 차트에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라며 집중 보도했다.
매체는 '진의 OST 'Yours'는 아미에게 선사한 아름다운 선물임과 동시에 가요계의 새로운 이정표를 계속 세우며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라고 전하며 진의 스포티파이 기록에 대해 상세히 전했다.
특히 '진은 'Yours'뿐만 아니라 '슈퍼 참치' 챌린지로 기록을 세우고 있다'라고 언급하면서 '진은 'Worldwide Record Maker(전세계적으로 기록을 만드는 사람)'이라는 또 다른 타이틀을 성공적으로 추가했다'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57일째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200 인기 순항중
진의 'Yours'는 한국 OST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45위로 데뷔, 역대 한국 OST 중 가장 높은 성적을 세웠다.
일본 스포티파이 '위클리 바이럴차트 TOP50' 에서 2주 연속 2위를 기록하며 한국 솔로곡 중 유일하게 TOP2에 진입했다.
'Yours'는 전 세계 각국의 '스포티파이 바이럴 톱 50 차트'에서도 일본, 파나마 1위 등 상위권을 장악하며 진의 글로벌 솔로 음원 파워를 뽐내고 있다.
진은 첫 솔로 OST 'Yours'와 자작곡 '슈퍼 참치'로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인기를 입증하며 솔로 가수로서의 확고한 자리매김과 글로벌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