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엘(왼쪽), 창조 / 사진=텐아시아DB
니엘(왼쪽), 창조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틴탑의 니엘과 창조가 티오피미디어와 계약이 종료돼 회사를 떠난다.

티오피미디어는 28일 "니엘, 창조와의 전속 계약이 오는 2022년 1월 10일로 종료된다. 니엘, 창조와 오랜 시간 신중한 논의를 거쳐 향후 재계약은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틴탑의 해체는 아니다. 소속사는 "전속계약 종료 후에도 니엘과 창조를 비롯해 틴탑 멤버들 모두 틴탑에 대한 깊은 애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당사와 함께 향후 틴탑의 활동은 함께 하기로 협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니엘은 당사와의 마지막 프로젝트로 1월 중 솔로 음원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음원 발매와 관련된 소식은 추후 안내하겠다"고 했다.

티오피미디어는 "오랜 기간 동안 당사와 함께해 준 아티스트 니엘, 창조에게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좋은 아티스트로 활약할 니엘, 창조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며 "니엘, 창조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팬분들께도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같은 날 니엘과 창조도 손편지로 마음을 전했다. 니엘은 "틴탑 해체가 아니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 같다. 저희 틴탑은 절대 해체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전문] 니엘·창조, 티오피미디어 떠난다 "틴탑 해체 아냐, 활동 계속"
니엘은 "멤버들 한 명 한 명과 모두 얘기를 했고 전부 같은 마음 같은 뜻을 가지고 있어 틴탑은 영원히 함께 하기로 했다"고 했다. 이어 "저는 앞으로 새로운 시작 새로운 도전들을 하게 될 것 같다. 저의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많이 응원해 주세요.틴탑으로서도 개인의 니엘로서도 여러분들께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창조 역시 "틴탑 완전체의 모습은 멤버들의 군백기가 끝나면 보실 수 있겠지만! 그전 다른 멤버들도 그 각자만의 모습을 비출 예정이니까 지금처럼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하 티오피미디어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티오피미디어입니다.

우선, 틴탑을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12년간 당사와 함께 했던 틴탑 니엘, 창조와의 전속 계약이 오는 2022년 1월 10일로 종료됨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니엘, 창조와 오랜 시간 신중한 논의를 거쳐 향후 재계약은 진행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전속계약 종료 후에도 니엘과 창조를 비롯해 틴탑 멤버들 모두 틴탑에 대한 깊은 애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당사와 함께 향후 틴탑의 활동은 함께 하기로 협의했습니다.

또한, 니엘은 당사와의 마지막 프로젝트로 1월 중 솔로 음원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음원 발매와 관련된 소식은 추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당사와 함께해 준 아티스트 니엘, 창조에게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좋은 아티스트로 활약할 니엘, 창조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겠습니다.

그동안 니엘, 창조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팬분들께도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