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 / 사진=텐아시아DB
모모랜드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모모랜드 데뷔 프로젝트 Mnet ' 모모랜드를 찾아서'의 조작 의혹을 제기한 KBS 뉴스9가 정정보도했다.

27일 MLD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5일 'KBS 뉴스9' 측은 방송 말미 정정보도문을 보도했다"고 밝혔다.

'KBS 뉴스9'는 지난해 1월 7일 2016년 7월부터 두 달간 방송된 Mnet '서바이벌 모모랜드를 찾아서' 중 멤버 선발 과정에서 부정행위가 있었고 이에 대한 혐의를 당사가 인정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MLD엔터테인먼트는 법원과 언론중재위원회에 KBS 측의 악의적 편파 보도에 대한 정식 사과와 신속한 정정보도를 요청했고 법원은 MLD엔터테인먼트의 손을 들어줬다.

소속사는 "'모모랜드를 찾아서'의 멤버 선발 과정에 일체의 부정행위는 없었으며 공정한 절차에 의해 진행되었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린다"고 강조했다.

이하 MLD엔터테인먼트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MLD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2020년 1월 7일 'KBS 뉴스9' 측은 2016년 7월부터 두 달간 방송된 Mnet '서바이벌 모모랜드를 찾아서' 중 멤버 선발 과정에서 부정행위가 있었고 이에 대한 혐의를 당사가 인정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당사는 법무팀을 통해 법원과 언론중재위원회에 KBS 측의 악의적 편파 보도에 대한 정식 사과와 신속한 정정보도를 요청했습니다.

법원은 당사의 손을 들어줬고 지난 25일 'KBS 뉴스9' 측은 방송 말미 정정보도문을 보도하였습니다.

Mnet '서바이벌 모모랜드를 찾아서'의 멤버 선발 과정에 일체의 부정행위는 없었으며 공정한 절차에 의해 진행되었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당사를 믿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