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깻잎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사진=유깻잎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1인 크리에이터 유깻잎이 현재 교제 중인 남자친구가 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유깻잎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제가 만나는 사람이 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 하나가 게재됐다. 그는 "중요한 공지를 드리려고 영상을 켜게 됐다"며 "현재 제가 교제를 하고 있는 남자친구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솔직히 뭐라고 말씀을 들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 정리가 안 된 느낌이랄까. 일단 만나는 사람이 있다. 제 상황이나 그런 것들도 다 이해를 해주고 계신다. 제가 어떤 사람인지 잘 알고 계시는 분이다"라고 덧붙였다.

유깻잎은 "제 남자친구에 대해서 정말 많이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 지금 영상에서는 남자친구 유무에 관련된 부분만 말씀 드리는 거라서 말을 조금 아끼도록 하겠다"고 양해를 구했다. 그러면서 "제가 말을 안한다는 게 아니라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다"고 했다.
사진=유깻잎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사진=유깻잎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유깻잎이 갑작스럽게 열애를 고백한 사실은 무엇일까. 그는 "일적인 것 제외하고 크게 외출하는 부분이 없는데 가끔 만나서 데이트 할 때 죄가 있는 것 마냥 사람이 무섭고 눈치를 보는 제 모습이 많이 싫더라"고 토로했다. 이어 "사람 만나는 게 죄는 아니지 않나. 그래서 '조금은 당당하게 행동해도 되지 않을까'라는 마음도 있다"고 덧붙였다.

유깻잎은 2016년 가수 겸 1인 크리에이터 최고기와 결혼했다. 슬하에 딸 하나를 두고 있으며 지난해 이혼했다. 특히나 최고기와 TV조선 예능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하기도 했다.

물론 유깻잎은 교제 중인 남자친구에게 허락을 구했다고. 그는 "당연히 남자친구의 의사도 중요하니까 몇 달 전부터 이야기를 했다. (최)고기님과도 상의를 나눴는데 정말 감사하게 두 분 다 긍정적으로 말씀을 해주셨고 응원도 해주셔서 힘이 났다"고 했다. 또한 "'나라는 사람도 힘차고 당당하게 한 해를 시작해 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마음으로 이렇게 영상을 찍게 됐는데 솔직히 많이 무섭다"고 솔직하게 이야기 했다.

유깻잎은 딸 솔잎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솔잎이와) 지속적으로 만남을 가지고 있다. 서울 올라오고 나서 부산에 있을 때보다 더 자주 만난다"며 "솔잎이한테 소홀하게 된다든지 그런 부분 절대 절대 절대 없으니까 걱정 안 하셔도 된다"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