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KPOP 男아이돌 인스타그램 팔로워 1위


방탄소년단(BTS) 뷔가 KPOP 남자 아이돌 중 인스타그램 팔로워 1위로 등극했다.
지난 19일 뷔가 인스타크램 2670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KPOP 남자 아이돌 인스타그램 팔로워 최강자의 자리에 올랐다.
이는 단 13일만에 이루어진 놀라운 기록으로, 뷔는 또다시 인스타그램의 새역사를 쓰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지난 6일 방탄소년단이 데뷔 8년만에 멤버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면서 전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뷔는 계정을 개설하자마자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43분만에 100만 팔로워, 4시간 47분 만에 1000만 팔로워를 돌파, ‘기네스 세계기록(Guinness World Records)’으로부터 2개의 세계신기록을 공식인증 받았다.
가장 빠른 속도로 팔로워 증가세를 보이며 각종 신기록을 경신 중인 뷔의 인스타그램은 현재(22일 기준) 272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뷔가 올린 게시물중 4장의 사진은 '좋아요' 15000만을 돌파했으며 이 사진들은 불과 6일 만에 아시아 셀럽이 게재한 사진들 중에서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1위에서 4위를 차지했다.
지난 15일에는 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수가 20만 7553명을 기록, 24시간 동안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팔로잉된 K팝 계정 1위를 차지하며 연일 계속되는 기록 경신에 놀라움을 안겼다.
개인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뷔는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부동의 1위다.
총 207개의 포스트 중 올해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사진은 한국 연예인 최초로 1000만 '좋아요'를 기록한 뷔의 'Butter Concept Photo version 1' 콘셉트 포토다.
뷔는 인스타그램 개설 이후 연일 뜨거운 관심 속에 파격적인 신기록을 세우며 '인스타그램 제왕'의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뷔는 최근 방탄소년단이 공식 모델로 활약 중인 브랜드의 공식 인스타그램 '베스트나인'에서 2021년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포스트를 휩쓸며 최고의 광고모델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