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조유리, ‘부케챌린지’ 참여…“꽃으로 마음을 선물하세요”
아이즈원 조유리가 부케챌린지 2021에 동참하여 화제다.

20일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소중한 분들에게 꽃으로 특별한 날을 만들어 주는 건 어떨까요?”라며 #꽃에는힘이있다, #화훼농가화이팅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꽃을 들고 있는 조유리의 모습이 올라왔다. 특히, “나는 오늘 GLASSY에게 특별한 날을 선물해야지.”라고 말하며 팬들을 열광케 했다. GLASSY는 조유리의 팬덤을 이르는 말로, 팬들에 대한 사랑을 전한 것이다. 해당 게시물은 업로드 6시간 만에 좋아요 18만 개를 받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조유리의 화훼농가 응원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20일 구독자 100만 명에 육박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 ‘it’s Live’에도 모습을 보였다. “GLASSY를 위한 캐롤”이라며 맑은 음색으로 핑클의 겨울 대표곡 화이트를 커버한 것이다. 이는 ‘it’s Live’와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화훼농가를 살리자는 취지에서 함께하는 ‘Blooming Concert 2021’ 선공개 영상이다. 지난 10월 공개한 GLASSY 뮤직비디오 영상이 1,150만 뷰를 돌파한 아이돌답게 이번 영상 역시 빠르게 조회수가 오르고 있다.

아이돌의 부케챌린지 동참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방송인으로 더 익숙하지만 제아[ZE:A] 멤버였던 광희의 챌린지 영상 역시 조회수가 4만회 가까이 된다. ‘사랑더하기’로 역주행 차트에 진입하며 인기몰이 중인 라붐의 솔빈 역시 지난 10일 부케챌린지에 참여해 2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얻은 바 있다. 이어 솔빈의 지목으로 20일 부케챌린지에 동참한 에이핑크의 남주도 업로드 3시간 만에 동영상 조회수가 15,000회에 달했다. 거대한 팬덤을 형성한 아이돌의 응원으로 부케챌린지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진 가운데, 남주가 지목한 위키미키 유정의 팬들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조유리는 오는 12월 31일 ‘Blooming Concert 2021’도 함께 할 예정이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