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리, 악플러 고소
"악성 게시물 급증"
"몇 년간 꾸준히 악플"
가수 겸 배우 혜리/ 사진=텐아시아 DB
가수 겸 배우 혜리/ 사진=텐아시아 DB
가수 겸 배우 혜리가 악플러들을 고소할 예정이다.

소속사 크리에이티브그룹아이엔지는 17일 각종 공식 SNS를 통해 입장문을 내고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을 통해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혜리를 향한 악의적 비방, 인신 공격, 성희롱, 명예훼손 등의 악성 게시물이 급증하고 있어 이에 대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꾸준한 모니터링과 제보에도 '표현의 자유'로 치부하려고 했으나, 몇 년간 꾸준히 혜리를 향해 무분별한 악플을 게시하는 특정 인물들의 행위가 더는 좌시할 수준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다"며 "당사는 앞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제보 자료를 토대로 법률 대리인을 통해 고소 절차를 밟을 예정이며 선처없이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혜리는 오는 20일 첫 방송될 KBS2 새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를 통해 안방극장 복귀를 앞두고 있다.

다음은 소속사 크리에이티브그룹아이엔지의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티브그룹아이엔지입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을 통해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혜리를 향한 악의적 비방, 인신공격, 성희롱, 명예훼손 등의 악성 게시물이 급증하고 있어 이에 대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꾸준한 모니터링과 제보에도 '표현의 자유'로 치부하려고 했으나, 몇 년동안 꾸준히 혜리를 향해 무분별한 악플을 게시하는 특정 인물들의 행위가 더이상 좌시할 수준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에 당사는 앞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제보 자료를 토대로 법률 대리인을 통해 고소 절차를 밟을 예정이며 선처없이 강경 대응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