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야후' 재팬→싱가포르 2021년 '최다' 검색 韓개인 뮤지션 1위
방탄소년단 정국이 일본과 싱가포르 야후에서 '최다' 검색된 한국 개인 뮤지션 1위에 오르며 최강 인기 강자의 위엄을 과시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이 'Yahoo! 2021년 검색 대상에서 한국 개인 뮤지션으로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일본 포털 사이트 '야후 재팬'이 최근 발표한 'Yahoo! 검색 대상 2021'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뮤지션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5위에 이름을 올렸고 한국 개인 뮤지션으로는 1위에 랭크되면서 2021년 한 해 열도를 뜨겁게 달군 인기를 엿보게 했다.

해당 'Yahoo! 검색 대상'은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되고 가장 화제를 불러 모은 인물과 문화 부분을 연말에 선정하는 것이다.

일본 국민이 선택한 올해의 얼굴이라 불리기도 한다는 점에 현지 내 막강한 대중 인기를 입증하는 지표라고도 볼 수 있겠다.

또 브랜딩 및 마케팅 전문 잡지 '브랜딩 인 아시아'(Branding in Asia Magazine)에 따르면 정국이 야후 싱가포르 2021년 가장 많이 검색된 해외 남자 연예인 4위로 나타났다.

특히 정국은 한국 전체 뮤지션 중 1위에 오르기도 해 일본부터 싱가포르까지 초강력 인기를 자랑했다.

정국은 일본, 싱가포르 외에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K팝 아이돌로도 유명하다.

정국은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Google)에서 '5년 연속'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 유튜브에서 '5년 연속'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 '핀터레스트'의 미국, 영국,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 등으로 전세계를 휩쓰는 'K팝 프론트맨'의 명성을 떨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