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Still With You' 韓남자 아이돌 솔로 '최다' 샤잠 경신→사클 톱50 차트 1위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가 샤잠에서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 '최다'라는 신기록을 경신하며 인기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음원 검색 어플 샤잠에서 정국의 'Still With You'가 지난 12일 62만 700 샤잠을 넘어서며 신기록을 달성하는 음원 저력을 보여줬다.

'Still With You'는 샤잠에서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곡 '최다'인 62만 700 이상 샤잠을 달성하는 기록을 수립하며 메인 보컬의 강력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또 정국은 한국 남자 아이돌 '최초' 60만 샤잠 솔로 2곡을 달성하는 기록도 세운 바 있어 해당 플랫폼에서의 독보적인 음원 위력을 실감케 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Still With You' 韓남자 아이돌 솔로 '최다' 샤잠 경신→사클 톱50 차트 1위
'Still With You'는 사운드클라우드에 'Still With You by JK of BTS' 라는 제목으로 무료 공개됐고 1년 6개월이 지났지만 식을 줄 모르는 막강한 음원 인기를 누리고 있다.

'Still With You'는 같은 날 12일 사운드클라우드의 톱50(Top50) 차트 팝(Pop)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고 8000만 이상 스트리밍을 나타냈다.

이와 함께 사운드클라우드의 톱50 팝 부분에서는 'Still With You'를 비롯해 정국의 커버곡 '10000 Hours', 2U, PAPER HEARTS, Lost Stars, Nothing Like Us, Oh Holy Night, Purpose, 솔로곡 'Euphoria' 믹스 버전 등 총 9개의 곡이 대거 포진하는 압도적인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한편 'Still With You'는 재즈풍의 쓸쓸한 멜로디 위 정국의 아련한 보이스와 절절한 음색이 돋보이는 곡으로 호소력 짙은 섬세한 감성까지 더해져 리스너들에게 깊고 진한 여운을 남긴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