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희재/사진=블리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김희재/사진=블리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김희재의 진심을 담은 자작곡 팬송 '별, 그대'가 차트 석권의 기염을 토했다.

김희재가 팬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직접 만든 노래 '별, 그대'는 발표 직후 트위터 등 SNS는 물론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비롯해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같은 결과는 단 한 번의 방송 출연 없이 오직 노래의 힘만으로 일궈낸 것이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별, 그대'는 음원 공개일인 지난달 11일 오후 5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멜론 인기검색어 1위, 지니 인기검색어 1위 등에 오르며 공개하자마자 화제를 낳았다.

이어 다음날 벅스 일간차트 성인가요부문 1위를 비롯해 벅스 뮤직비디오 성인가요 부문 일간 차트 1위(11월 12일~14일), 뮤직비디오 성인가요 부문 주간 차트 1위(11월 15일~21일) 등 음원은 물론 뮤직비디오도 순위 정상에 올랐다.

이에 힘입어 유튜브 인기급상승 동영상 10위에 오른 데 이어 가온차트(11월7일~13일) 다운로드 순위 11위를 기록하는 등 쉼없는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별, 그대'는 김희재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 직접 자작곡한 노래다. 김희재는 '미스터트롯' 경연부터 지금까지 자신의 곁을 지키며 한시도 쉬지 않고 응원해 준 팬클럽 희랑별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첫 단독 콘서트에서 본인이 작사, 작곡한 팬송 '별, 그대'를 선보이며 희랑별에게 선물해 콘서트에서 5천 여명의 희랑별을 울린 바 있다.

이처럼 김희재가 본인의 마음을 담아 만든 노래가 인기를 끌면서 그의 탁월한 감각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가수뿐 아니라 직접 자작곡에 능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에 김희재의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김희재는 최근 190여개국의 해외 OTT에 선판매된 내년 방송예정인 MBC 드라마 '지금부터, 쇼타임!'(극본 하윤아, 연출 이형민 정상희)의 막내 이용렬 순경 역을 맡아 촬영에 한창이다. 또 1분 만에 매진된 서울 콘서트를 이어받아 12월18,19일 부산콘서트 역시 매진시키며 배우와 가수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