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210만개 실트로 물들은 전세계 1위 '생일축하'


방탄소년단 진의 생일인 12월 4일 자정(한국시간)이 넘어가면서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글들이 동시에 한국과 일본에 이어 트위터(Twitter)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Worldwide Trend) 1위에 오르며 ‘SNS킹’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줬다.
방탄소년단 진. 210만개 실트로 물들은 전세계 1위 '생일축하'
방탄소년단은 12월 3일(한국시간)까지 4회차에 걸친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LA' 공연을 성공리에 마쳤고, 특히 마지막 4회차 공연 중에는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하트 이벤트와 MOON 이벤트로 뜨거운 전 세계 아미들의 생일축하가 성공리에 이루어졌다.

팬들의 공연 후기와 생일 축하 이벤트에 관한 후기들이 SNS를 가득 채우며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분위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방탄소년단 트위터와 위버스에서는 12월 4일로 넘어가는 자정(한국시간 0:00), 정오(12:00), 오후 6시에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사진들을 게시했고, 이는 팬들을 위한 선물이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진. 210만개 실트로 물들은 전세계 1위 '생일축하'
12월 4일 자정이 넘어가면서 트위터 대한민국 트렌드에 진의 한국 서포터즈를 중심으로 투표로 뽑힌 한국어 해시태그 #JIN짜_사랑하는_석진이_탄생일 과 #석진이_생일_축하티비가 바로 1,2위에 올랐다.

이어 일본을 선두로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가 각 나라의 언어로 1위에 오르며 연이어 1위 소식이 전해지고 채 20분이 되기 전에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에 #HappyBirthdayJin #BrightestMoonJin #ForeverYoursJin 등 10여개의 해시태그가 50위권 안에 전부 오르며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했다.

자정부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한 방탄소년단 진의 생일 축하는 오전 9시에도 여전히 1위부터 4위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오후 6시를 넘겨 진의 생일 브이 라이브를 기점으로 진의 생일 기념 음원인 #SuperTunaByJin 으로 1위 자리를 넘겨주었다.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HAPPYJINDAY는 210만 개를 넘는 트윗을 발생하는 등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글과 사진들이 SNS를 장악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