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차인하./사진=텐아시아DB
배우 차인하./사진=텐아시아DB
배우 차인하가 세상을 떠난 지 2년이 지났다.

고(故) 차인하는 2019년 12월 3일 오후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27세.

경찰은 차인하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했다. 당시 차인하는 MBC 드라마 '하자있는 인간들'에서 오연서의 작은 오빠이자 바텐더인 주원석 역으로 출연 중이었기에 갑작스런 사망 소식은 큰 충격으로 다가왔다.

'하자있는 인간들' 제작진은 유족의 뜻에 따라 고인의 촬영분을 내보냈다. 제작진은 "갑작스런 사망 소식에 비통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고인은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촬영에 임했다.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언제나 열심히 현장을 빛내준 고인의 노력을 기억하겠다"면서 "정상적으로 방송이 이뤄지길 바라는 유가족의 뜻을 존중해 별도의 편집 없이 예정대로 드라마를 방송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배우 차인하./사진=텐아시아DB
배우 차인하./사진=텐아시아DB
차인하 소속사 판타지오는 발인식 이후 공식 SNS를 통해 "차인하는 연기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가진 배우였다. 한 걸음 한 걸음 자신만의 속도로 배우라는 꿈을 향해 나아가고자 했던 그의 모습이 아직도 눈앞에 생생히 떠오른다. 언제나 환한 미소로 주변을 밝게 빛내던 차인하를 우리들은 진심으로 응원했고 또 진심으로 사랑했다"고 추모글을 남겼다.

이어 "'차스타'라고 불리기를 유난히 좋아했던 27살의 배우"라며 "그 목표를 꿈으로 단 한 순간도 멈추지 않았던 청춘의 모습은 우리들의 마음 속에서 영원히 지지 않는 별로 남을 것이다. 눈부셨던 우리들의 청춘, 우리들의 차스타 배우 차인하를 영원히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하자있는 인간들'에 함께 출연한 오연서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춥다, 그치? 조심해서 가. 우리 오빠 해줘서 너무 고마워"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2017년 영화 '내 마음 깊은 곳의 너'로 데뷔한 차인하는 판타지오에서 만든 배우그룹 서프라이즈U(윤정혁·지건우·은해성·김현서 등) 멤버로도 활동했다. 이후 '사랑의 온도', '기름진 멜로', '너도 인간이니', '일단 뜨겁게 사랑하다', '더 뱅커' 등에 출연하며 활약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