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BTS) 진이 부른 드라마 '지리산'의 OST 'Yours(유어스)'가 방탄소년단 솔로곡 최초로 가온(gaon) 다운로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Yours'는 보컬킹이라고 불리는 진의 아름다운 음색과 탄탄한 고음, 부드러운 중저음, 진성과 가성의 자연스러운 흐름, 탁월한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지리산'의 메인 테마 OST다.

진의 'Yours'는 2021년 46주차 가온 주간 차트에서 다운로드 차트(DOWNLOAD CHART) 1위를 기록하며 국내에서도 막강한 음원파워를 증명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솔로곡 최초의 성과다.
진 'Yours', 가온 다운로드 차트 1위…방탄소년단 솔로곡 최초
'Yours'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 OST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 진입했으며, 스포티파이 역사상 한국 OST 중 가장 높은 데뷔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지난 11월 8일 월간 청취자(monthly listeners)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11월 10일에는 월간 청취자 144만명을 넘어섰다.

18일(한국 시간 11월 19일) 현재 231만 7303명을 돌파하며 기록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12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현재 1240만 1117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Yours'는 지난 7일간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 5위로 차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의 한국 솔로곡이다. 한국 솔로로서 최초와 최고 순위 기록을 모두 진이 가지고 있다.

진의 'Yours'는 세계 최정상 팝스타들의 인기곡을 제치고 3일 연속 전 세계 아이튠즈(iTunes)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열띤 반응을 이끌고 있다.

이는 싸이(PSY)의 '강남 스타일(GANGNAM STYLE)', '젠틀맨(GENTLEMAN)' 이후 한국어 솔로곡으로서 유일한 대기록이다.

빌보드가 인정한 '아이코닉 보컬'이자 '백점 보컬'인 진의 'Yours'를 향한 폭발적인 글로벌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