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영국 차트 24위 데뷔.. 한국 OST 최고 기록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가 영국 차트에서 24위로 데뷔하며 연일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 OST 역사상 최고의 기록이다.

진이 부른 전지현, 주지훈 주연의 tvN 드라마 '지리산' OST 'Yours'(유어스)는 지난 14일(현지 시간) 영국 '오피셜 빅 톱 40 차트'(The Official Big Top 40)에 24위로 데뷔했다. 이는 한국 OST 중 가장 높은 기록으로 진의 막강한 음원 파워를 실감케 한다.

'빅 톱 40'는 영국 주요 라디오 채널 'Capital FM'에서 매주 일요일 방송되는 영국 최대의 라디오 차트쇼다. '빅 톱 40 차트'는 미국 빌보드 핫 100과 마찬가지로 라디오 방송이 포함된 유일한 영국 차트로 진입 장벽이 높기로 유명하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영국 차트 24위 데뷔.. 한국 OST 최고 기록

진의 'Yours'는 14일 '빅 톱 40' 방송에서 전파를 타며 진의 글로벌 인기와 남다른 영향력을 과시했다.

'빅 톱 40' 진행자 윌 매닝(Will Manning)은 'Yours'를 소개하며 "진이 발표한 새로운 곡입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중의 한 명으로 알고 계시죠? K드라마 시리즈의 새로운 테마곡입니다. 장난 아니에요! 82개국(17일 오후 기준 94개국)에서 아이튠즈 1위를 차지한 노래, 'Yours'가 영국에서 가장 큰 차트에 24위로 바로 진입했습니다"라며 진이 세운 경이로운 기록을 특별히 언급했다.

'Yours'는 현악기, 피아노 위에 진의 감미로운 보컬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서정적이고 따뜻한 무드를 주는 노래다. 제작사 에이스토리는 "음악감독 개미의 프로듀싱 하에 '이곳에서 기다리고 있어', '너를 불러주면'과 같은 가사가 극의 서사에 진정성을 불어넣는다. 드라마를 대표하는 사운드 트랙으로 극의 분위기와 완벽히 부합하는 곡"이라고 전했다.

아름다운 은빛 보이스로 '지리산'의 서사에 깊이를 더한 진의 첫 단독 OST 'Yours'가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