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 600만뷰 돌파…'음원 강자' 히어로의 저력
가수 임영웅이 부른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이 6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10월 11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시된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은 11월 9일 조회수 600만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임영웅은 '음원 강자 히어로'의 면모를 또 한 번 확인시켰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임영웅의 데뷔 첫 OST로, 드라마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이다. 임영웅은 특유의 섬세한 감성으로 담백하게 불러내 듣는 이들의 귀를 호강시키고 있다. 이곡은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휩쓸기도 했다.

임영웅은 뛰어난 가창력과 세련된 무대 매너, 훈훈한 외모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임영웅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4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채널에는 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11억뷰를 돌파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18만6000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 '임영웅Shorts' 또한 조회수와 구독자 등 연일 신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다.

임영웅은 2021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드러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403만 2712, 미디어지수 416만 6981, 소통지수 391만 1900, 커뮤니티지수 378만 6163을 나타냈다. 이를 합산한 브랜드평판지수는 1589만 7756으로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87만3562와 비교하면 14.59% 상승했다.

임영웅은 팬들에게 종합선물세트가 될 '2022 시즌 그리팅'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그리팅에는 다이어리, 데스크 캘린더, 반다나, 마스킹 테이프, 볼펜, 스티커 세트, 아크릴 스탠드 미니 캘린더, 엽서, AR 포토카드 세트, 포스터 등이 담겼다. 벽걸이를 선호하는 팬들을 위한 벽걸이 달력 버전도 준비됐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