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커버곡 'Falling'(폴링)이 유튜브에서 2000만뷰를 넘어서며 여전히 뜨거운 인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정국이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Falling (Original Song: Harry Styles) by JK of BTS' 커버 오디오 영상이 9일 오전 6시경(한국 시간) 유튜브에서 11일 만에 2000만뷰를 돌파했다.

또 9일 인기 급상승 음악 6위에도 올랐고 347만 '좋아요'를 얻는 등 식지 않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8일 정국의 'Falling' 커버는 전세계 인기 동영상(뮤직 카테고리) 4위에 올랐고 10일째 랭크되는 막강한 인기를 과시했다.

지난 7일에는 정국의 'Falling' 커버가 유튜브 글로벌 톱 송 차트에 23위로 처음 데뷔하는 쾌거를 이뤘다.
방탄소년단 정국 'Falling', 유튜브 2000만뷰→글로벌 톱 송 차트 진입…독보적 인기
특히 정국의 'Falling' 커버는 뮤직비디오나 퍼포먼스, 스토리가 담긴 화려한 영상들과는 달리 노래만 나오는 오디오 영상으로, 어떠한 프로모션 없이도 오랜 시간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서 그의 독보적인 보컬 파워를 느끼게 했다.

정국의 'Falling' 커버는 뜨거운 인기에 힘 입어 세계 각국의 라디오에서도 선곡되고 있다.

정국의 'Falling' 커버는 7일 미국 라디오 'C89.5 Public Radio'를 비롯해 6일 인도네시아 라디오 'Ninetysix Radio', 30일에는 영국 최대 라디오 'Capital London Radio' 등에서 송출되면서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Falling', 유튜브 2000만뷰→글로벌 톱 송 차트 진입…독보적 인기
'Falling'은 정국의 감미롭고 청아한 보이스와 아련한 음색이 돋보이며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이 녹아 있는 특유의 감성이 짙은 울림과 여운을 안겨준다. 또 정국의 단단하고 뛰어난 보컬 스킬과 벨팅 창법의 고음은 중독성 강한 귀 호강을 선사한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