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극장' 임영웅, 유튜브 인기 급상승 1위…'반전 매력에 눈길'
가수 임영웅의 부캐(부캐릭터) '임영광' 영상이 유튜브 인기 급상승 1위에 올랐다.

지난 11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자체 콘텐츠 '영광극장' 1부는 6일 오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해당 영상은 ‘인간극장’을 패러디한 임영웅 유튜브 체널의 새로운 콘텐츠가 담겼다. ‘영광극장’의 주인공인 임영광은 임영웅의 부캐. 그는 시니컬하고 낭만적이지만 허당 매력이 있는 대학생으로, 디지털 세상과 멀어져 있는 매우 진지하고 고지식한 인물이라는 설정이다.

이날 인기 영상에 오른 1화에는 신입생 생활을 앞두고 다사다난한 하루를 보내고 있는 임영광의 모습부터 한 편의 시트콤을 보는 듯한 다이내믹한 상황과 전개 등이 재미는 물론 신선함까지 선사했다. 특히 임영웅은 작정하고 부캐 임영광으로 변신해 능청스럽게 생활 연기를 이어가거나, 다채로운 표정과 감정을 선보이며 또 한 번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

임영웅의 반전 매력과 함께 보는 즐거움이 있는 팔색조 임영광을 만날 수 있는 ‘영광극장’은 추후 후속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며, 124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 수는 10억 9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특히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에는 1000만 뷰가 넘은 영상이 총 17곡으로 확인된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두 주먹’ 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을 포함해 다수의 영상이 1000만을 돌파했다. TV조선 공식 인스타그램의 영상과 더하면 임영웅은 총 19개의 천만 영상을 생성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