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사람' 방탄소년단 뷔, 해외 수업에 등장..전 세계는 지금 '뷔홀릭'


방탄소년단 뷔의 사진이 외국의 한 수업에 자료화면으로 등장해 글로벌한 영향력을 자랑했다.



최근 트위터 계정에 “우리는 수업에서 태형에 대해 배우고 있다”는 글과 함께 뷔의 사진들을 활용해 수업하는 모습이 게제돼 눈길을 끌었다. 구글에서 검색한 뷔의 사진들을 수업 자료 화면으로 활용, “우리는 가장 아름다운 사람을 선택해야 했다”고 덧붙이며 사진 속 수업 내용을 전했다.



얼마 전 영국 엔터테인먼트 매체 ‘Nubia(누비아)’에서 ‘2021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The World’s Most Handsome Man 2021)’로 뷔를 선정했고, 공식 인증서를 하이브(HYBE) 측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가장 아름다운 사람' 방탄소년단 뷔, 해외 수업에 등장..전 세계는 지금 '뷔홀릭'
이 외에도 뷔는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사이트 ‘BESTTOPPERS’ 선정 ‘2021 세계에서 가장 잘 생긴 남자’, ‘스페셜 어워즈’의 ‘2021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 ‘스타모미터‘ 선정 ’아시아 최고 매력남‘ 최초 3년 연속 1위로 명예의 전당에까지 오르며 ’미남의 아이콘‘, ’미남의 대명사‘로 미남 관련 타이틀만 20여개가 넘는다.



또 다른 글로벌 팬은 뷔의 사진과 함께 ’나의 영웅‘이라는 제목으로 ’나에게 영감을 주는 사람‘에 대해 적은 한 학생의 과제물을 트위터에 공유해 화제를 모았다. 내용은 “김태형은 나의 영웅이다. 내가 슬플 때 나를 웃게 해주고, 노래하고 싶게 만든다. 그는 BTS의 멤버이며 팬들을 사랑한다. 사랑해”라고 연필로 적은 손글씨가 감동을 안겼다.



앞서 미국의 대학 문화, 패션 수업에서 비언어적 비주얼에 대한 강의 중 ’아름다움‘의 예시로 뷔가 등장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인도 대학의 패션 트렌드 분석 강의에서는 뷔의 위키피디아를 자료화면으로 사용화면으로 사용했다. 수업에서는 뷔의 자작곡 ’윈터 베어‘ 뮤직비디오의 예술성에 대해 논했고, 피지의 수도 수바의 한국어 수업에는 ’풍경‘이 수업 자료로 사용되기도 해 당시 뜨거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난 3월에는 인도네시아 유명 공과대학인 반둥 공과대학(ITB) 인스타그램 계정에 뷔가 손키스를 하는 사진을 게재, 중간고사를 앞두고 있는 학생들을 응원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