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호, 데뷔 12년 만에 대세 배우 등극
때아닌 사생활 논란에 공든 탑 '와르르'
전 여친 A씨 폭로글에 사과문 공개
디스패치 "왜곡된 12가지 진실" 보도
배우 김선호. /사진제공=tvN
배우 김선호. /사진제공=tvN
배우 김선호의 사생활 논란이 새 국면을 맞았다. 그를 둘러싼 여러 의혹에 새로운 반박이 등장하면서 전 여친 A씨의 폭로에 신빙성이 떨어진 것. 과연 김선호는 사랑에 진심인 순정남이었을까.

디스패치는 26일 최근 불거진 김선호의 사생활 논란과 관련해 반박 보도를 내놓았다. 김선호와 A씨의 첫 만남부터 이별, 폭로까지 그동안의 과정이 세세하게 담겨 있다. 여기에 지인들의 증언이 포함돼 있어 주장에 힘을 실었다.

A씨가 폭로한 김선호의 혼인 빙자와 낙태 종용 의혹은 보도 내용과 하나도 일치하지 않았다. 디스패치는 김선호 지인 B씨의 말을 빌려 "김선호 형이 그랬다. 아이를 떠나보낸 건 사실이니까. 그래도 사랑했던 사람이라, 이해하려고 애썼다. 전 국민이 보는 앞에서 사생활로 싸우고 싶지 않다고. 그래서 대응 대신 사과를 했다고 한다. 김선호 형은 그런 사람이다. 그냥 남들과 똑같은 보통 연애를 했다. A씨를 숨긴 적도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인들에게 연락이 먼저 왔다. 김선호가 '떴다'고 버린 게 아니라더라. 오히려 A씨가 가진 문제, A씨가 저지른 행동 등을 지적했다"고 알렸다. 이는 김선호가 A씨를 배려해 억울한 누명을 썼다는 주장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직접적인 실명 공개와 적나라한 메신저 대화 내용 유출을 지적하며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김선호의 소속사 솔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드릴 말씀이 없다"고 전했다. 사생활 논란에 더 이상 관여하지 않겠다는 입장으로 보인다.
김선호. /사진제공=11번가
김선호. /사진제공=11번가
김선호의 사생활 논란은 처음 제기된 시점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진흙탕 싸움으로 연예계를 떠들썩하게 했다. K배우로 시작해 소속사 조종설, 인성 논란, 임시계약, 광고 위약금 등 여러 잡음이 일면서 후폭풍이 더욱 커져만 갔다.

여기에 소속사가 제대로 된 공식 입장 없이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면서 마치 '기정사실화'된 것처럼 김선호를 향한 부정적인 여론이 형성됐다. 이러한 여파로 김선호는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브랜드에 손절을 당했다. 더불어 현재 출연 중이었던 KBS 2TV '1박 2일 시즌4', 출연을 확정했던 영화 '도그 데이즈', '2시의 데이트'에서 하차했다.

당시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의 종영 시기와 맞물려 동료 배우들의 인터뷰도 연이어 취소됐다. 결국 주연으로 출연한 작품에 원치 않는 큰 손해를 끼친 셈이다.

데뷔 12년 동안 쌓아 올린 공든 탑이 한순간에 무너진 김선호. 바르고 성실한 이미지의 그였기에 대중들의 실망감도 더욱 커졌다. 그런 만큼 김선호의 사생활 논란에 대한 진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미 배우 생활에 큰 타격을 입었지만, 반등의 기약을 꾀할 수 있기 때문.

해당 보도에 대한 반응은 제각각이다. 무엇보다 김선호 측의 제대된 피드백이 없기 때문에 중립적인 입장에서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는 말도 나오고 있다. 만약 디스패치의 보도가 사실일 경우, 김선호를 향한 부정적인 여론은 소강상태에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 사랑에 발목 잡힌 그가 '민폐남'에서 '순정남'으로 이미지 역전에 성공할 수 있을까.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