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보컬' 임영웅, 멜론 주간 인기상 TOP1
멜론 주간 인기상에서 TOP1을 기록했다.

임영웅은 멜론 앱에서 진행된 10월 3주차 주간 인기상 투표와 음원차트 성적을 종합해 방탄소년단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투표점수 44.2점과 음원차트 점수 22.3점을 합산해 66.5점을 받아 1위를 했다. 이어 61점을 기록한 방탄이 2위 자리를, 60.1점을 기록한 에스파가 3위 자리를 가져갔다.

임영웅은 최근 KBS 2TV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인 '사랑은 늘 도망가'를 발매해 주목받고 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각종 음원차트에 최정상 자리에 랭킹되며 화제성을 드러냈다.
'명품 보컬' 임영웅, 멜론 주간 인기상 TOP1
임영웅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4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채널에는 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10억7000만뷰를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의 영상 17개와 TV조선 채널의 영상 2개를 포함해 1000만 조회수가 넘는 영상을 19개를 갖고 있다. 1000만뷰 이상 콘텐츠는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히어로',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어느 날 문득', '울면서 후회하네(TV조선 채널), '보라빛 엽서'(TV조선 채널),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사랑의콜센타, '미운사랑' 커버,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이제 나만 믿어요' 2020 트롯어워즈, '바램' 커버, '보라빛 엽서', '두주먹',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뭣이 중헌디', '사랑이 이런건가요'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18만3000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 '임영웅Shorts' 또한 조회수와 구독자 등 연일 신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다.

임영웅은 2021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드러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403만 2712, 미디어지수 416만 6981, 소통지수 391민 1900, 커뮤니티지수 378만 6163을 나타냈다. 이를 합산한 브랜드평판지수는 1589만 7756으로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87만3562와 비교하면 14.59% 상승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