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가온차트' 주간랭킹 4위…'트로트계 최정상'


가수 임영웅이 가온차트에서 진행된 42주차 소셜차트 주간랭킹 4위에 이름을 올리며 트로트 가수 최정상의 면모를 또 한번 드러냈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서 운영하는 ‘가온차트’는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42주차 ‘소셜차트’ 순위를 공개했다. 임영웅은 해당 차트에서 그룹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리사에 이어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임영웅은 어마어마한 팬덤을 자랑하는 아이돌 사이에 어깨를 나란히 하며 트로트 가수로서는 최정상에 올랐다.

가온 소셜차트는 각 소셜미디어 인기도를 종합한 차트다. 집계의 대상이 되는 소셜미디어는 유튜브, 틱톡, 브이 라이브, 뮤빗, 마이셀럽스 소셜지수 등이 있다.

더불어 임영웅은 가온차트 5관왕에 오르며 가요계 눈부신 존재감을 빛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42주차(2021.10.10~2021.10.16) 가온차트에서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디지털, 다운로드, BGM, 컬러링차트에서 1위,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가 벨소리차트 1위를 차지하며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로써 임영웅은 데뷔 이후 첫 드라마 OST인 '사랑은 늘 도망가'를 통해 다시 한 번 신중년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문세가 부른 원곡을 임영웅만의 섬세한 애절함으로 재해석하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3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채널에는 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10억 6000만 뷰를 돌파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독자적인 구독자 18만2000명 이상을 갖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 '임영웅Shorts' 또한 조회수와 구독자 등 연일 신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