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HERO' 뮤직비디오 1900만뷰 돌파…브랜드파워 '대박'
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HERO' 뮤직비디오가 19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1월 4일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재된 '임영웅 [HERO] MV'라는 제목의 영상은 19일 오후 조회 수 1900만 회를 넘겼다.

'HERO'는 임영웅이 '이제 나만 믿어요'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한 곡이다.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한 쌍용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먼저 소개된 후 팬들의 요청에 의해 정식으로 음원 발매된 바 있다.

HERO'는 브리티시 팝 장르 곡으로, 임영웅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시켜줬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뮤직비디오도 공개 24시간 만에 1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뉴에라프로젝트와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되어 1년 6개월의 기간제 활동을 마무리 하고 솔로 활동에 돌입했다. 그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가 하면, KBS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를 발매해 주목받았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해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신사와 아가씨'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인 '사랑은 늘 도망가'는 정식 음원 공개에 앞서 드라마에 삽입돼 몰입도를 끌어올리는가 하면, 듣자마자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음원 발매 요청이 이어지기도 했다.

임영웅은 뛰어난 가창력과 훈훈한 외모, 올바른 인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예능을 통해 뛰어난 입담과 재치도 뽐냈다.

이처럼 그는 음악 방송과 공연 무대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팬클럽 영웅시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